커리어앤스카우트, 헤드헌터 ‘히스토리 시스템’ 개발

헤드헌팅 채용 진행 시 기업과 후보자에 대한 정보 공유 활성화

뉴스 제공
커리어앤스카우트
2016-12-09 09:30
서울--(뉴스와이어)--헤드헌팅 회사 커리어앤스카우트가 ‘히스토리 시스템’이라는 기능을 개발하여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는 커리어앤스카우트의 내부 직원인 헤드헌터들만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에 후보자와 고객사(기업)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헤드헌팅을 진행하는 정보 공유 제도이다.

2008년 12월 법인 설립 후 꾸준히 운영된 헤드헌팅 내부 시스템에 실시간으로 쌓이는 기업정보와 산업정보 및 인적정보를 수집, 분석, 공유하며 정보 공유 중심의 헤드헌팅을 진행하는 것이다.

현재 커리어앤스카우트가 보유한 인재 데이터(DB)는 ‘히스토리 기능’을 탑재하여 인재 DB의 평판과 과거 헤드헌팅 진행에 대한 정보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정확하게 기재, 관리되고 있다.

특히 후보자의 평판과 ‘사실’에 기반을 둔 정보 공유로 고객사(기업)의 인재 채용 의뢰 시 확실하고 정확한 후보자의 평판과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커리어앤스카우트의 최원석 대표이는 “헤드헌터가 정확한 사실 확인이나 정보도 없이 단지 자신의 실적을 위하여 기업에 인재 추천을 한다면 여러 부작용을 초래한다. 그래서 기업, 헤드헌팅 회사, 후보자 모두가 신뢰에 기반을 둔 정확하고 바른 채용을 이루자는 취지에서 정보 공유에 기반을 둔 히스토리 제도가 내부 정책과 엄격한 사규로 정해진 결과, 헤드헌터(직원)들이 정보로 활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커리어앤스카우트는 정식으로 상주하며 근무하는 헤드헌터의 수만 41명에 이르는 대형 서치펌으로 정확하고 투명한 내부 시스템의 가치를 인정받아 2015년 ISO 인증을 받은 대형 서치펌이다.

커리어앤스카우트 개요

㈜커리어앤스카우트는 글로벌 헤드헌팅 기업으로서 기업 및 기관의 인재상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고 취업 및 이직을 희망하시는 이들에게는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커리어앤스카우트에서 자체개발한 헤드헌팅 시스템은 대형 헤드헌팅 기업이 갖고 있는 특화된 솔루션과 차별화된 헤드헌팅 노하우로 실현되고 있다. 기업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발굴하고 추천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이끌어 내는 헤드헌팅을 주력으로 수행하며, 평판조회(Reference Check) 및 커리어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HR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커리어앤스카우트만의 직업적 소명을 다하고 있다.

헤드헌터 저널: http://cnscout.net
헤드헌팅 노하우: http://fullofdata.com

웹사이트: http://www.cnscout.co.kr

연락처

커리어앤스카우트
최원석
02-780-7427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