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M. 후버 코퍼레이션, 에보니크에 실리카사업부 6억 3000만 달러에 판매 계약

뉴스 제공
J.M. Huber Corporation
2016-12-12 12:10
에디슨, 뉴저지--(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J.M. 후버 코퍼레이션(J.M. Huber Corporation)이 후버 엔지니어드 머티리얼즈(Huber Engineered Materials, HEM)의 실리카사업부를 글로벌 특수화합물기업 에보니크 인더스트리(Evonik Industries AG)에 처분하기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이 거래에는 북미와 유럽, 아시아의 HEM 실리카 시설도 포함된다. 거래가 마감되기까지 실리카는 HEM에서 계속 운영한다. 2016년에 후버의 실리카 사업부는 거의 3억 달러에 이르는 수익과 약 6000만 달러의 조정 EBITDA(이자, 세금, 감가상각 공제전 영업이익)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리카사업부의 처분은 화재지연첨가제(Fire Retardant Additives)와 중질탄산칼슘(Ground Calcium Carbonate) 등 HEM의 다른 사업에는 지장을 주지 않는다.

후버(Huber)의 마이크 마버리(Mike Marberry) 사장 겸 CEO는 “실리카는 1950년대 이래 후버의 일부로서 기업의 글로벌 확장에 기반을 마련했다”며 “장기적인 사업으로서 어려움이 있었지만 에보니크가 우리의 실리카 고객과 직원들에게 최상의 파트너가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이 거래는 규제 당국의 승인을 거쳐야 하며 2017년 하반기에 마감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마버리 사장은 “거래가 종결되면 후버는 여기서 생긴 수익을 전략적으로 우리의 핵심사업인 가공소재에 투자해 우리의 특수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하게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후버의 실리카 사업을 통합하게 된 에보니크는 북미와 아시아에서 우선 입지를 확장할 수 있게 된다. 에보니크(Evonik)의 클라우스 엥겔(Klaus Engel) 이사회 회장은 “후버 실리카사업은 우리의 성장동력인 자원효율성(Resource Efficiency)을 더욱 강화하게 될 것이다”며 “또한 에보니크의 기업 포트폴리오를 전략적으로 개발할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후버의 실리카 사업은 치아 케어 분야에 특화돼 있다. 현재까지 에보니크의 실리카 사업은 타이어와 코팅 같은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강점을 둬왔다. 이 합병은 전세계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통합 실리카 사업부를 설립할 것이다.

이 거래에서는 뱅크오브아메리카 메릴린치(BofA Merrill Lynch), 모엘리스 앤 컴퍼니(Moelis & Company LLC), 존스 데이(Jones Day)가 후버를 대변했다.

J.M. 후버 코퍼레이션(J.M. Huber Corporation) 개요

미국 뉴저지 주 에디슨에 본사를 둔 J.M. 후버 코퍼레이션(J.M. Huber Corporation)은 핵심 가공소재 사업에 주력하는 기업체들을 운영하고 있다. 1883년 설립된 이 회사는 현재 미국에서 최대 규모의 가족 소유 기업 중 하나이다. 다각적인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다국적 기업으로서 구강용품, 개인 관리 제품, 식품, 음료, 의약품, 건축자재 등을 포함, 다양한 소비재 및 산업용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후버 엔지니어드 머티리얼즈(Huber Engineered Materials, HEM) 개요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 본사가 있는 후버 엔지니어드 머티리얼즈(Huber Engineered Materials, HEM)는 산업 및 소비자용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광범위한 제품의 성능과 매력 및 공정을 향상시키는 특수 공학 소재 개발에 주력하는 세계적 기업이다. 무기질 소재를 전문으로 하는 이 회사는 고가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주요 제품은 특수 실리카, 실리케이트, 알루미나 삼수화물, 수산화 마그네슘, 몰리브덴산 화합물, 산업용 소재, 식품 및 USP(미국약전)급 탄산칼슘 등이다.

에보니크 인더스트리(Evonik Industries AG)(www. evonik.com) 개요
에보니크는 특수화합물의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서 활동한다. 2015년에 3만3500여명의 직원이 135억 유로를 판매했으며 24억7000만 유로의 조정 EBITDA(이자, 세금, 감가상각 공제전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120900541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hubermaterials.com

연락처

J.M. 후버 코퍼레이션(J.M. Huber Corporation)
로버트 커리(Robert Currie)
732-603-5746
r.currie@Hub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