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타파마, WFH 인도적 지원 프로그램에 Nuwiq® 기증

개발도상국 A형 혈우병 환자들에게 치료기회 제공

뉴스 제공
Octapharma AG
2016-12-23 11:55
라헨, 스위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옥타파마(Octapharma)가 4세대 인간세포계 응고인자 VIII 재결합체인 뉴위크(Nuwiq®) 450만 유닛을 자선기부의 형태로 세계혈우병연합(World Federation of Hematology, 이하 WFH) 인도적 지원 프로그램(Humanitarian Aid Program)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개발도상국에서 치료 기회의 부족은 긴급하고 중대한 공중 의료의 문제이다. WFH 인도적 지원 프로그램은 모두에게 일관적이고 예측 가능한 치료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옥타파마는 뉴위크(Nuwiq®) 제공을 통해 이러한 원조가 아니면 모든 환자들에게 필요한 치료요건을 충족시킬 수 없는 개발도상국의 환자들에게 FVIII 치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조력한다.

아사드 하파르(Assad Haffar) WFH 인도적 지원 이사는 “WFH는 개발도상국에서 모두에게 일관적이고 예측 가능한 치료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출혈 장애 치료제에 대한 접근성 부족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주도하고 있다”며 “옥타파마의 이번 치료제 기부는 이러한 중요한 활동을 하는 WFH를 지원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알랭 바일(Alain Weill) WFH 회장은 “가장 곤경에 처한 나라에서 지속적인 변화가 일어나려면 우리가 함께 나서서 WFH 인도적 지원 프로그램을 후원해야 한다”며 “모두를 위한 치료는 우리 모두의 진정한 책임이다”고 밝혔다.

올라프 발터(Olaf Walter) 옥타파마 이사는 “WFH 인도적 지원 프로그램은 개발도상국의 혈우병 환자들에게 치료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이니셔티브이다.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 투자하는 우리의 지속적인 미션의 일환으로 이 프로그램에 기여하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A형 혈우병(Haemophilia A) 개요

A형 혈우병은 FVIII결핍으로 인해 발생하는 X-연관 유전병으로, 치료하지 않으면 근육과 관절에 출혈이 생기고 결국에는 관절증과 중증 질환으로 진전된다. FVIII를 교체하는 예방적 치료를 받으면 출혈 빈도와 영구적 관절 손상 위험성을 줄일 수 있다. 이 질환은 세계적으로 5000~1만 명 중 1명이 감염되었다. 전세계적으로 혈우병 환자의 75%가 진찰을 받지 못하거나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다. FVIII를 주입하지 않으면서 FVIII를 무력화시키는 항체(FVIII억제제)를 개발하는 것이 가장 어려운 문제이다. 현재 FVIII억제제 개발에서 누적된 위험성이 최대 38%인 것으로 보도되고 있다.

옥타파마(Octapharma) 개요

스위스 라헨(Lachen)에 본사를 두고 있는 옥타파마(Octapharma)는 세계 최대 인간 단백질 제품 제조업체 중 하나로서 30여년 동안 환자 의료와 의학 혁신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핵심 사업은 인간 혈장과 인간 세포계에서 인간 단백질을 개발, 생산, 판매하는 것이다. 회사는 다음 3개 치료분야 제품으로 세계 100여 개국에서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다.

· 혈액학(Haematology, 혈액응고장애(coagulation disorders))

· 면역요법(Immunotherapy, 면역장애(immune disorders))

· 중환자 치료(Critical Care)

옥타파마는 오스트리아, 프랑스, 독일, 스웨덴, 멕시코에 5개의 최첨단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122200503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octapharma.com

연락처

옥타마파 AG(Octapharma AG)
국제사업부 –혈액학
올라프 발터(Olaf Walter)
Olaf.Walter@octapharma.ch

라리사 벨리얀스카야(Larisa Belyanskaya)
Larisa.Belyanskaya@octapharma.ch
+41 55 4512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