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첫 CS스크립트관리사 자격시험 치러져

CS 및 세일즈, 해지방어 등 핵심업무 수행에 필요한 필수 자격증

2월 25일 전국 주요도시에서 자격시험 시행 예정

뉴스 제공
KCA
2017-01-03 14:06
서울--(뉴스와이어)--CS스크립트관리사가 2017년 들어 첫 시험을 치른다. 2월 25일 서울을 비롯해 전국 주요 도시에서 진행되며 2월 6~19일까지 자격시험 접수가 진행된다.

자격시험접수는 한국CS경영아카데미(KCA)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시험영역은 크게 4가지로 ▲스크립트 이해 및 개발실무 ▲스크립트 작성 및 활용관리 ▲고객심리의 이해 및 활용 ▲스크립트 작성 스킬 및 주요 기법 등으로 구성된다.

CS접점에서 가장 기본적인 고객 커뮤니케이션 도구이자 고객 응대를 위한 가이드라인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스크립트(Script)이다. 현장에서 스크립트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정도로 가장 핵심적인 도구다. 이와 관련하여 스크립는 작성 능력은 단순히 CS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세일즈는 물론 해지방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범위로 확대됨에 따라 관리자는 물론 실무 담당자들이 반드시 갖추어야 할 능력으로 자리잡고 있다.

한국CS경영아카데미가 2016년에 신설한 CS스크립트관리사 자격증은 CS 접점 관리자들이 제대로 된 다양한 상황에 필요한 스크립트를 개발, 작성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갖추었는지 검정하는 대한민국 최초 스크립트 관련 자격증이다. CS스크립트 관리사는 스크립트를 개발, 작성하는 데 있어 신속, 정확한 고객 응대는 물론 유형별 고객에 대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기술 및 역량을 주요 평가기준으로 한다.

CS스크립트관리사는 4지 선다형 30문제와 작성형 10문제가 출제된다. 작성형의 경우 제시된 유형별 인바운드(Inbound)와 아웃바운드(Outbound) 문제를 직접 작성하는 방식으로 평가한다. 이번 시험 합격자 발표는 3월 6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며 수험서는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academy.net

연락처

KCA
박종태
02-941-7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