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MI 연구소, ‘스크럼 및 CMMI 안내서: CMMI와 함께 하는 애자일 성과 향상’ 발간

성과 향상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애자일 조직들, 결과 입증을 위해 CMMI에 의지하는 비율 높아져

뉴스 제공
CMMI Institute
2017-01-05 13:30
피츠버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확장 가능하고 탄력적이며 높은 성과를 올리는 조직을 구축하고 이 조직들로 하여금 애자일(agile) 방식을 실행하도록 하기 위해 능력 성숙도 모델 통합(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CMMI)®)이 세계적으로 점점 더 많이 사용되는 추세다. 최근 맥킨지(McKinsey) 보고서에 따르면 개별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애자일 방식을 통합시키는 것은 상당히 만만찮은 작업으로 밝혀졌다. 조직에 애자일 방식을 적용하려면 상당히 큰 구조적 변화와 지원이 있어야 한다. CMMI는 조직들이 애자일 방식의 이점을 누리고 팀과 부서, 세계적인 사업 운영 전반에 걸쳐 애자일 방식을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MMI는 사용자들이 애자일 조직 내에서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CMMI를 채택하고 시행하도록 돕는 ‘스크럼 및 CMMI 안내서: CMMI와 함께 하는 애자일 성과 향상(A Guide to Scrum and CMMI: Improving Agile Performance with CMMI’을 발간했다.

CMMI 연구소(CMMI Institute)의 2015년도 추산에 따르면, CMMI 평가를 받은 조직들 중 70퍼센트 이상이 애자일 방식을 사용한다. 애자일 조직들은 성능 향상을 위해 노력하면서 그에 따른 결과를 입증하기 위해 CMMI에 점점 의지하는 추세다. 가령, 미낙스 IT 서비스(Minacs IT Services)의 경우 스프린트(sprint: 약 1달 정도의 짧은 개발 기간) 업무 집중도가 30퍼센트에서 40퍼센트로 늘었고, 각 스프린트에서 사용자 스토리 수가 30퍼센트 증가했으며, CMMI를 기존 애자일 프로세스에 적용한 후 납기 준수 비율이 40퍼센트 늘었다. CMMI를 사용해 조직 전반에 애자일을 적용한 결과, 미낙스 IT 서비스는 둔하고 무거운 내부 업무 문화를 하나로 정리된 공통 비전으로 변모시킬 수 있었다. 미낙스 마케팅 솔루션(Minacs Marketing Solutions)과 미낙스 IT 서비스(Minacs IT Services)를 이끄는 글로벌 리더 마이크 두베이(Mike Doobay)는 “CMMI의 지원으로 경쟁력을 갖춘 덕분에 우리는 쟁쟁한 경쟁자들 사이에서 굳건히 자리를 지키고 있다”고 말했다.

CMMI 연구소는 CMMI와 애자일을 성공적으로 채택, 시행하기 위한 로드맵으로 ‘스크럼 및 CMMI 안내서: CMMI와 함께 하는 애자일 성과 향상’을 개발했다. CMMI는 조직이 높은 성과를 내려면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관한 틀과 지도를 제공한다. 그리고 애자일은 높은 성과를 ‘어떻게’ 이뤄낼지 알려주는 접근 방법이다. 상황에 맞춰 다양한 방법과 기술을 조정하고 발달시켜야 하는 시대인 만큼, CMMI는 조직이 역동적인 사업 환경에 맞춰 각자의 기술을 기존대로 반복하거나 새로이 조정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CMMI 채택을 통해 훈련, 조직 학습, 일관성을 확보한 조직들은 보다 강력하고 효과적으로 애자일 방식을 실행할 수 있다.

커크 보툴라(Kirk Botula) CMMI 연구소 최고경영자는 “CMMI를 사용하는 애자일 조직들이 점점 늘고 있는 것은 상당히 의미 있는 일”이라며 “기업들은 조직이 안정적인 기반에 서 있으면서도 새로운 기회에 민첩하게 반응하는 능력을 갖추기를 바라기에 그런 능력을 개발할 방법을 늘 찾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CMMI 모델은 사용자들이 애자일 조직 전반에 걸쳐 역량을 개발하고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는 근간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스크럼 및 CMMI 안내서: CMMI와 함께 하는 애자일 성과 향상(A Guide to Scrum and CMMI: Improving Agile Performance with CMMI)’을 지금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CMMI와 애자일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거나 안내서를 다운로드 받으려면 http://cmmiinstitute.com/cmmi-and-agile 를 방문하면 된다.

CMMI 연구소(CMMI® Institute) 개요

CMMI 연구소(CMMIInstitute.com)는 인재, 프로세스 및 기술에서 최고의 사례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업체다. 이 연구소는 조직이 그들의 운영을 우수사례와 비교하고 성과의 차이를 확인함으로써 그들의 역량을 벤치마크하고 성숙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각종 툴과 지원을 제공한다. 지난 25년간 항공우주, 금융, 의료서비스, 소프트웨어, 방위산업, 교통, 통신 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 조직 수천 곳이 CMMI 성숙도 레벨 평가를 수행하고 자신이 능력 있는 비즈니스 파트너이자 공급자임을 증명했다. CMMI 연구소는 전문가들이 기술의 긍정적인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세계적인 비영리 단체 ISACA의 자회사다. CMMI가 조직의 성과 향상에 어떻게 기여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CMMIinstitute.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103100627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cmmiinstitute.com

연락처

CMMI연구소(CMMI Institute)
샤본 호일(Chavonne Hoyle)
마케팅 이사
215-353-6524
choyle@cmmiinstitu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