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이버교육 365일 24시간 상시 운영

정부3.0의 개방, 소통, 공유 가치 확산을 위한 사이버교육

2017-01-20 10:10
청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 이하 개발원)이 2017년부터 365일 24시간 ‘상시학습 체계’로 학습 환경을 구축하였다.

개발원은 바쁜 업무로 자기개발 및 집합교육 참여가 어려웠던 보건복지분야 중앙부처, 지자체, 보건소 등에 근무하는 공무원 6만여명과 노인, 장애인, 아동복지시설 및 복지단체 등에 종사하고 있는 복지종사자 및 보건의료기관, 제약분야, 의료기기, 화장품 업체 등의 종사자의 학습 편의와 참여증진을 위해 사이버교육(온라인교육·모바일교육) 등 213개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개발원이 교육생의 다양한 요구와 교육환경 다변화에 맞춘 이러닝 운영을 추진한 결과 2016년 한 해 공무원 및 민간 종사자 등 약 27만명이 보건복지전문교육을 이수하였으며 직무교육과 더불어 국민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한 리더십, 인문학 등 미래 융·복합 역량 강화를 위한 모바일교육 또한 1.7만명 이상 학습했다. 개발원은 2017년에도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 밖에도 대학생, 주부, 어르신 등 일반 국민에게도 ‘영양과 건강’, ‘청소년 부모교육’, ‘알기 쉬운 구강건강’ 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사이버교육을 개방·공유하고 있으며 누구나 무료로 신청 및 수강할 수 있다.

보건복지분야 인재양성 중추기관인 개발원의 사이버교육은 사이버교육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앱명: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이버교육 홈페이지: http://cyber.kohi.or.kr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홍지연
043-710-91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