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케다제약,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

다보스 연례 세계경제포럼 기간에 발표된 월드 지수에 따라 2017년 세계에서 가장 지속 가능성이 높은 기업 중 하나로 선정

뉴스 제공
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도쿄증권거래소 4502
2017-01-23 10:40
오사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도쿄증권거래소: 4502)이 코퍼레이트 나이츠(Corporate Knights)가 발표한 ‘월드 지수에 따른 2017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 (2017 Global 100 Most Sustainable Corporations in the World Index)’으로 선정됐다.

다케다제약은 2년 연속으로 100대 기업에 선정되었으며 이는 에너지 생산성, 혁신 역량, 안전 성과, 다양한 리더쉽을 포함한 14개 핵심 성과 지표에 기반하고 있다.

1781년 창립 이래 다케다제약은 건강 관리 분야의 미래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에 포함된 것은 다케다제약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경영 기획 분야에서 진전을 이루었음을 보여준다.

히라테 하루히코(Haruhiko Hirate) 다케다제약 본사 홍보 및 공보 책임자는 “또 다시 저명한 글로벌 기업들 중 하나로 뽑히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다케다제약에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환자를 모든 일의 중심으로 여기는 것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사업 활동 개선을 위해 계속 노력하면서, 지속 가능한 방향으로 사회를 개선시키고 사회의 선량한 일원으로 살기 위한 활동에 자부심을 갖고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다케다제약은 유엔 글로벌 컴팩트(United Nations Global Compact)의 10개 원칙 같은 국제적으로 인증된 지침들과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 같은 장기적인 국제 목표들을 준수하며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개요

다케다제약은 과학을 삶에 변화를 주는 의약품으로 구현하여 환자에게 보다 나은 건강과 더 밝은 미래를 가져다 주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는 연구개발 기반의 글로벌 제약회사이다. 다케다는 종양학, 위장병학, 중추신경계 치료분야 및 백신 분야에 연구 개발 노력을 쏟고 있다. 다케다는 사내 및 파트너들과의 연구개발을 통해 혁신의 선두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신규 혁신 제품은 신흥 시장에서뿐만 아니라 특히 종양학과 위장병학에서도 다케다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3만 명 이상의 다케다 직원들이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으며 70여 국가에서 헬스케어 파트너들과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다케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takeda.com/news 에서 얻을 수 있다.

다케다에 대한 추가 정보는 2016 CSR 데이터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www.takeda.com/csr/reports/.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11900553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takeda.com/

연락처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일본 언론 문의
타다 츠요시(Tsuyoshi Tada)
+81-3-3278-2417
tsuyoshi.tada@taked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