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경매 전문 교육 기관 대한공경매사협회, 무료 알토란 경매 특강 실시

뉴스 제공
대한공경매사협회
2017-01-24 14:30
서울--(뉴스와이어)--법원경매 전문교육기관 대한공경매사협회가 1월 24일 서울 관악구 소재 협회 교육장에서 토요 무료 알토란 강의를 실시했다.

도기안 협회장이 직접 진행한 이번 무료 알토란 강의의 주제는 ‘낙찰받은 물건, 전세와 월세내는 요령’이었다.

경매에 낙찰된 이후 많은 사람들이 신경써야 하는 부분 중 수익과 가장 직결되는 부분이 전세와 월세 임대이다. 본 특강에서는 전세와 월세를 내는 과정의 각종 상황들을 사례로 하여 좋은 임차인 선별방법 및 문제 발생시의 적절한 대응법 등에 관한 실무교육이 약 1시간 30분간 진행되었다.

대한공경매사협회 박소연 대리는 “불안정한 고용과 저금리 기조로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경매 교육에 대한 문의도 더욱 증가하는 추세다. 새로운 투자처를 찾아나서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토요 무료 알토란 특강의 수강생도 해마다 늘고 있다”고 말했다.

토요 무료 알토란 강의는 2016년부터 매월 셋째주에 대한공경매사협회 도기안 협회장이 직접 진행하고 있는 무료 경매 특강이다.

회원이면 누구나 1시간 30분 간 수준 높은 경매 강의를 평생 무료로 들을 수 있다. 회원이 아닌 경우 교육 당일 가입비 1만원을 내고 현장 등록이 가능하다.

대한공경매사협회는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도기안 협회장의 부자마인드를 원칙으로 한다. 단순한 지식 전달을 위한 강의를 넘어서 부자마인드의 확산과 소액투자자의 성공을 위해 다양한 무료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대한공경매사협회에서는 2016년 최초로 선보인 오디션 방식의 무료 경매교육 프로그램인 ‘옥션렛미인’을 운영 중에 있다. 옥션렛미인은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지원자들에게 대한공경매사협회의 엄선된 교육 과정을 무료로 제공하여 법원경매의 초보자라도 단기간에 고수익이 가능한 우량 물건을 낙찰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최근에는 대한공경매사협회의 자회사인 ‘킹왕짱옥션’ 경매정보 검색 사이트를 예약판매 중에 있으며, 2017년 3월 런칭 예정이다. 단순히 경매검색을 넘어서 20년간의 노하우를 적용한 경매교육을 제공하며, 수익형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등 법원경매 최초의 경매 포탈 사이트를 개발할 계획이다.

대한공경매사협회 개요

대한공경매사협회는 법원경매의 대중화와 평생 직업화를 모토로 2005년 발족하였다. 이후 10여년간 법원경매 교육에 주력하고 있으며 2014년까지는 법원공경매사 자격증 제도를 운영하여 법원경매 교육의 정립과 품질향상에 이바지해왔다. 2015년 이후에는 누구나 쉽게 법원경매에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매교육 과정을 개설하여 운영 중이다. 2016년 9월 현재 협회는 전국에는 일산, 수원, 인천, 안양, 의정부, 성남, 대구 등 총 9개 지사를 두고 올바른 경매지식을 전파하도록 애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bid.co.kr

연락처

대한공경매사협회
언론홍보팀
박소연 대리
02-888-570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