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S경영아카데미, 제 8회 CS클레임관리사 자격시험 3월 11일 실시

체계적인 고객불만관리를 위한 실무 자격증

국내 유일의 CS클레임 전문 자격증 시험

2.20~3.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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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A
2017-01-25 08:33
서울--(뉴스와이어)--한국CS경영아카데미가 제 8회 CS클레임관리사 자격시험이 3월 11일 실시된다고 25일 밝혔다.

국내 유일의 CS 관련 전문 실무 자격증으로 접점직원들의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현장중심적이고 실무적인 내용을 가지고 현장 직원들의 고객불만관리 및 고객만족과 관련한 지식과 정보를 검증하는 CS클레임관리사 자격증이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로 벌써 8회째 시험을 앞두고 있는 CS클레임관리사는 ▲고객응대실무 ▲VOC운영실무 ▲고객불만처리 ▲매뉴얼개발실무 등 총 4과목이며 CS관련 부서 직원이나 담당자에게 유용한 정보와 지식 그리고 실제 대응과 관련한 실무 방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자격시험의 출제형태는 4개 영역, 사지선다형 객관식 80문항과 단답서술형 주관식 8~12문항이다. 전 영역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며 60점 미만이거나 4개 영역 중 단일 영역 점수가 40점 미만일 경우 불합격 처리된다.

8회를 맞는 CS클레임관리사는 고객불만처리에 대한 실무능력 및 전문적인 업무능력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경력개발에도 도움을 주기 위한 100% 실무 자격증이다.

주로 CS업무에 근무하고 있는 담당자들이나 콜센터 관리자, CS강사, 일반직장인과 대학생들이 많이 응시를 하고 있으며 특히 대기업 CS관련 관리자들과 클레임 관련 분야 종사자들이 대거 응시를 하고 있다.

자기개발에 목표를 두고 있는 응시자도 있지만 회사 내부에서 인사고과에 반영하는 곳도 점차 증가 추세이고 2017년 상반기에는 CS클레임관리사 자격증을 공인화 하기 위한 세부 준비를 진행하고 있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매년 3회 실시되는 CS클레임 관리사 자격시험 접수는 한국CS경영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이번 8회 시험 합격자 발표는 3.20일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kacademy.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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