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앤스카우트, 외국 기업들의 한국지사 설립 위한 헤드헌팅 시스템 운영

뉴스 제공
커리어앤스카우트
2017-01-31 09:30
서울--(뉴스와이어)--헤드헌팅 전문기업 커리어앤스카우트가 주재원 및 외국 회사들의 한국 지사나 국내 사무소 설립을 위한 핵심 인력의 추천과 채용을 진행하는 시스템인 ‘Global-Search Solution’을 공식 운영한다고 밝혔다.

2017년 1월부터 운영되는 이러한 채용 시스템에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지사에서 근무할 인재의 추천, 채용 및 평판 조회까지 포함한다.

아시아 태평양(Asia-Pacific) 지역 및 한국 시장으로 진출하려는 외국 기업은 한국지사 설립 과정에서 대부분 헤드헌팅 회사를 통하여 인력 채용을 진행하며, 특히 한국에서의 경력자 연봉 조사를 비롯하여 채용과 관련된 각종 시장조사까지 의뢰한다.

커리어앤스카우트의 최원석 대표이사는 “해외 근무 헤드헌팅이나 한국지사의 인재 채용이 제대로 성사되려면 법적 이슈에 철저히 대비하고 대사관 및 정부기관을 통한 자문과 정보를 바탕으로 외국 기업 본사가 있는 해당 국가 관행과 제도에 대한 정확한 정보 조사가 이루어져야 한다”며 “해외 주재원 포지션의 헤드헌팅 및 외국계 기업 지사 설립에 따른 채용에 대해서 정확한 지식과 정보를 보유한 서치펌이 아니라면 헤드헌팅 회사와 계약을 체결한 외국 기업과 헤드헌터를 믿고 추천을 받은 후보자 모두에게 피해를 주고 대외 신뢰도까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 대표이사는 “이러한 필요성에 의해서 해외 주재원이나 한국지사 채용 성사 경험이 많은 헤드헌터들이 글로벌 채용건 발생시 테스크 포스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이를 커리어앤스카우트 내부 헤드헌팅 협업 시스템에 접목시킨 Global-Search Solution 을 본격적으로 운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커리어앤스카우트는 2008년 12월 법인 설립 후 삼성 SDS와 CJ 제일제당, 유한킴벌리를 비롯하여 한국 IBM과 네슬레, SAP 등 유명 대기업 및 다국적 글로벌 기업들과 헤드헌팅 공식 계약이 체결되어 있는 ISO인증 대형 헤드헌팅 기업이다.

커리어앤스카우트 개요

㈜커리어앤스카우트는 글로벌 헤드헌팅 기업으로서 기업 및 기관의 인재상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고 취업 및 이직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는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nscout.co.kr

연락처

커리어앤스카우트
최원석
02-780-7427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