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창의·인성연구소, 10일 새싹형 연구 3차년도 성과교류회 실시

뉴스 제공
동명대학교
2017-02-14 13:21
부산--(뉴스와이어)--동명대(총장 오거돈) 유아교육과 윤정진 교수 팀은 한국연구재단 새싹형 연구 과제인 ‘미디어를 활용한 영상기반 창의·인성증진 교육콘텐츠 개발연구’의 3차년도 성과교류회를 10일 대학본부경영관 307호에서 가졌다.

전임연구원 김성원 박사(동명대 창의·인성연구소) 사회로 진행한 이날 교류회에서 △이희승 교수(동명대 신문방송학과)는 ‘디지털 큐레이션 시스템을 활용한 영상기반 창의·인성증진 교육콘텐츠 개발 연구’의 교육콘텐츠 소개 △김경은 교수(남서울대 아동복지학과)는 창의인성 증진 교육프로그램 속의 창의성 기법 적용 △김두규 교수(부산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K-MOOC의 이해 및 교수법 연구 소개 등을 가졌다.

이번 성과교류회는 타대학 교수들의 연구 결과를 공유함으로써 학제 간 융합 교차강의 운영에 필요한 시스템에 대한 활발한 토론의 장이 되었다. 새싹형 연구에서 진행하고 있는 크레페 시스템의 다양한 활용에 대한 필요성도 제기됐다.

연구책임자 윤정진 교수는 “크레페 시스템이 K-MOOC 강좌로 운영되는 것은 시대적으로 매우 필요한 과제라고 본다. 추후 영화,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만화, 광고를 통한 창의·인성 교육콘텐츠 시스템이 K-MOOC로 확산 보급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명대학교 개요

2017년 건학40주년을 맞은 동명대는 대학구조개혁평가 전국최상위권 실현에 이어 ▲잘가르치는대학(ACE)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 ▲지방대학특성화를 지향하는 CK사업 ▲취업을 활성화하는 PRIME사업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해양플랜트O&M사업 등 5대 국책사업에 선정돼 국가지원자금 약 800여억원을 학생교육과 장학금 등에 사용하고 있다. 최근 3년연속 70%이상의 취업률까지 달성한 ‘학생’이 행복하고 신바람나는 산학실용교육명문대학이다.

크레페 홈페이지: http://crepe.tu.ac.kr

웹사이트: http://www.tu.ac.kr

연락처

동명대학교
대외홍보팀
051-629-09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