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하얼빈캠브리지대학교와 이색 협정

중국 현지서 고등학교 졸업생 학사 입학·전문대 졸업생 학사 편입 프로그램 체결

뉴스 제공
동명대학교
2017-02-14 13:28
부산--(뉴스와이어)--동명대(총장 오거돈)가 2월 9일 중국 하얼빈캠브리지대학교(총장 왕옥란)와 1+4프로그램(고등학교 졸업생 학사 입학), 3+2프로그램(전문대 졸업생 학사 편입)에 관한 협정을 체결했다.

1+4프로그램은 고교 졸업생을 대상으로 동명대 학사과정 신입 예비반을 모집해 1년간 한국어 수업을 진행하고 고교성적과 언어능력 등 동명대 외국인유학생 입학기준을 충족하는 학생은 동명대 학사과정에 입학하는 프로그램이다.

3+2프로그램은 전문대 졸업생을 대상으로 동명대 학사과정 편입 예비반을 모집해 1년간 한국어 수업을 진행하고 전문대성적과 언어능력 등 동명대 외국인유학생 입학기준을 충족하는 학생은 동명대 학사과정에 편입하는 프로그램이다.

동명대는 이 국제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우수한 중국 유학생을 조기에 선발 및 교육함으로써 유학생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중국 하얼빈시에 위치한 하얼빈캠브리지대학교는 1995년 설립된 4년제 종합대학이다. 양교는 2016년 1학기부터 상호 교환학생 파견 및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연구책임자 윤정진 교수는 “크레페 시스템이 K-MOOC 강좌로 운영되는 것은 시대적으로 매우 필요한 과제라고 본다. 추후 영화,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만화, 광고를 통한 창의·인성 교육콘텐츠 시스템이 K-MOOC로 확산 보급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명대학교 개요

2017년 건학40주년을 맞은 동명대는 대학구조개혁평가 전국최상위권 실현에 이어 ▲잘가르치는대학(ACE)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 ▲지방대학특성화를 지향하는 CK사업 ▲취업을 활성화하는 PRIME사업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해양플랜트O&M사업 등 5대 국책사업에 선정돼 국가지원자금 약 800여억원을 학생교육과 장학금 등에 사용하고 있다. 최근 3년연속 70%이상의 취업률까지 달성한 ‘학생’이 행복하고 신바람나는 산학실용교육명문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연락처

동명대학교
대외홍보팀
051-629-09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