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부다비서 7개국 안보 협의체 결성했다고 발표

뉴스 제공
UAE Ministry of Interior
2017-02-24 13:45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랍에미리트의 셰이크 사이프 빈 자예드 알 나얀(Sheikh Saif bin Zayed Al Nahyan) 부총리 겸 내무장관과 6개 아랍 및 다른 지역 국가 내무 장관과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조직적이고 초국가적 범죄에 대처하기 위해 7개국으로 구성된 국제 안보 연합체가 최근 아부다비에서 결성됐다.

이탈리아, 스페인, 세네갈, 바레인, 모로코와 창립 국가인 아랍에미리트 및 프랑스 등으로 구성된 이 연합체의 사무국은 아부다비에 설치할 예정이다.

이 연합체의 목적은 회원국가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형태의 조직적이고 초국가적인 범죄에 대처하는 공동 조치를 취하고 예방 방안을 마련하며 지속 가능한 안보 및 안정을 확보하는 데 있다. 또 이 연합체는 회원국의 경찰 및 안보 분야 협조를 증진하면서 각국의 경험을 활용하고 정보와 전문 지식을 공유하여 안보와 세계 평화를 이룩한다는 목적을 갖고 있다. 연합체는 법규를 집행해야 할 당면 문제와 주요 사안에 대해서는 법적으로 신축성 있게 대응하고 대처할 예정이다.

셰이크 사이프 부총리는 “안보는 공동 책임이라는 지도층의 확고한 신념을 바탕으로 아랍에미리트는 일관된 결의를 갖고 모든 형태의 범죄에 대해 국내와 지역 및 국제적으로 대처하고 있다”며 “안보 문제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국제적 협조를 강화하고 대응 태세를 향상시켜 안보 및 경찰 업무를 선제적으로 접근할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하고 “이 협의체는 평화와 세계 안보를 위협하는 위험요소를 물리치려는 우리의 진정한 의도와 결의를 반영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연합체 결성 선언식에서 셰이크 사이프 빈 자예드 알 나얀 중장은 연합체의 각 회원국에서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생명을 구하는 영웅적 활동을 한 여러 사람들을 포상했다.

포상 대상자는 해당 국가에 있는 아랍에미리트 대사관의 경찰주재관(police attaché)들을 통한 광범위한 협의와 조사를 거쳐 선정됐다. 선언식 행사에서 셰이크 사이프 부총리가 포상 대상자들을 발표할 때 협의체의 6개 회원국(아랍에미리트를 제외한)에서 선정된 포상 대상자와 대표들에 대한 여비를 부담할 의사가 있다고 밝혀 관련 국가에서 커다란 찬사를 받았다.

*보도자료 전문:

*출처: ME News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22300640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moi.gov.ae/en/default.aspx

연락처

아랍에미리트 내무부
크리스 크론(Chris Cron)
+971-50-987-1317
아랍에미리트 내무, 보안, 미디어 장관
securitymedia0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