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MICE 전담기구인 MEHK, 탑 MICE 에이전트 어워드 행사 개최

올해 진행된 탑 MICE 에이전트 어워드 행사에 한국 대표단 처음으로 참석

뉴스 제공
홍콩관광진흥청
2017-03-02 15:20
홍콩--(뉴스와이어)--홍콩의 MICE 전담 기구인 MEHK(Meetings and Exhibitions Hong Kong)가 역대 최대 규모의 탑 MICE 에이전트 어워드 및 팸투어(Top MICE Agents Awards Ceremony and Familiarisation Trip)행사를 마무리 지었다.

2월 22일부터 26일까지 열렸던 본 행사는 한국,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등 MICE 관련 4대 전략 시장에서 활동하는 탑 에이전트 50여 명에 대해 시상하는 자리를 가졌다.

MEHK는 올해로 5년 째 어워드와 메가 팸투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의 경우 한국 관계자들이 처음 참석했으며 에이전트들을 위해 체험 프로그램 위주로 일정을 진행했다.

케네스 웡(Kenneth Wong) 홍콩관광청 MICE 및 크루즈 사업본부장은 “지난해 홍콩은 MICE 방문객 수가 9.9%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한국,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등 4대 전략 시장에서 거둔 실적 또한 대단했다”면서 “이 같은 성공은 해당 시장 내 파트너들 덕분이라 할 수 있다. 우리는 이번 시상식과 홍콩 팸투어를 통해 이들의 노고를 치하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올해 탑 MICE 에이전트 어워드 및 팸투어 행사 주요 내용

시상식을 통해 성공적인 성과 축하: 홍콩을 상징하는 스카이라인을 배경으로 MICE 행사장인 홍콩해양박물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는 4개 국가에서 온 50여 명의 에이전트들이 거둔 성과를 치하하고 상을 수여했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가장 많은 그룹과 방문자를 유치한 각 시장별 에이전트는 물론 MICE 분야 스타가 될 만한 잠재력을 지닌 신규 에이전트 가운데 최고 성과자들 역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메가 팸투어 프로그램 통해 홍콩을 직접 경험할 기회 부여: 5일 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팸투어는 50여명의 에이전트들이 참가해 홍콩을 가까이에서 경험하고 최신 MICE 시설과 관련 서비스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홍콩 현지 업계 파트너들과 비즈니스 익스체인지: 호텔, 관광명소, DMC 등 60여 곳의 홍콩 내 업계 파트너사들이 2월 23일 한 자리에 모여 중국 MICE 에이전트들과 비즈니스 익스체인지 시간을 가지며 협업 기회를 모색했다.

2017/18 탑 MICE 에이전트 어워드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한국,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에 있는 홍콩관광청 지사나 웹사이트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언론사용 행사 관련 사진은 FPT(ftp://IChung-b:du3agxyk@ftpsvr01.hktb.com/Korea)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discoverhongkong.com/eng/inde...

연락처

홍콩관광청
한국지사
이주승 부장
02-778-464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