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식품·의료제품 안전관리에 필요한 전문인재 양성

국가 식의약 안전관리 대응력 강화 기여

2017-03-09 09:00
청주--(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처가 올해 초 ‘안전한 식의약, 건강한 국민, 행복한 사회’를 비전으로 제시하고 먹을거리 관리로 식품안전 신뢰를 높이고 의료제품 안전관리를 선진화 하겠다는 업무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 이하 인력개발원)은 국가 정책에 발맞추어 식품, 의약품, 의료기기 분야에서 총 96개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월 ‘식중독원인조사기본과정’을 시작으로 지방자치단체, 식품의약품안전처 및 산하기관의 식품·의약품 등의 안전 업무담당자들에 대한 실무 중심형 직무역량 강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당·나트륨실천과정’ 등 불량식품, 나트륨줄이기,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에 대한 국가정책과 밀접한 교육과정의 내실을 기하고 일선 학교급식을 담당하는 영양교사 대상으로 ‘학교급식 식중독예방 역량강화 과정’을 신규로 편성하는 등 국가 식의약 안전관리 전문가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인력개발원 사이버교육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일반의약품사용 가이드, 일상에서 실천하는 나트륨 줄이기 등 149개의 다양한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인력개발원 홈페이지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이버교육홈페이지: http://cyber.kohi.or.kr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홍지연
043-710-91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