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디어, 스위스국제항공에 6번째 CS100 항공기 인도

뉴스 제공
Bombardier
2017-03-09 13:17
토론토, 온타리오--(뉴스와이어)--봄바디어가 6번째 CS100 항공기를 스위스국제항공 측에 공식 인도했다. CS100 항공기는 C시리즈 플랫폼의 혁신적인 소형 변형 기종이다. 봄바디어는 스위스국제항공에 6대의 CS100 항공기, 에어발틱에 2대의 CS300 항공기, 총 8대의 C 시리즈 항공기를 인도했다.

프레드 크로머(Fred Cromer)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 대표는 “C시리즈 항공기를 또 한 번 스위스국제항공 측에 인도하게 되어 뿌듯하다. 지난해 C시리즈 항공기 서비스 개시의 성공으로 강력한 모멘텀을 받았는데, 이를 올해에도 이어가도록 하겠다. 2017년에도 C시리즈 증산은 계속될 것이며 우리의 계획대로 올 하반기 인도 물량이 꾸준히 늘어날 전망이다”고 말했다.

스위스국제항공과 에어발틱에 인도된 C시리즈 항공기는 우수한 운항 성능을 입증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5,500회 이상의 비행을 마쳤다.

롭 드와르(Rob Dewar)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 C시리즈 프로그램 담당 부사장은 “지금까지 C시리즈 여객기는 운항 성능에 있어 매우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C시리즈를 구동시키는 PW1500 역시 강력한 성능을 입증하고 있다. 앞으로 이 항공기가 고객사와 탑승객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활약을 보일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C시리즈 항공기(C Series Aircraft) 개요

C시리즈 항공기는 100~150석 시장 세그먼트에 최적화된 유일한 항공기로 운항사에게 최상의 경제적 이점과 성능을 가져다 주며 싱글아일 여객기 운항업계를 대상으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한다. C시리즈 항공기는 봄바디어(Bombardier Inc.) 산하의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계열사 C시리즈 항공기 파트너십(C Series Aircraft Limited Partnership)에서 제조된다. C시리즈 항공기단은 CS100, 그리고 크기가 더 큰 CS300 항공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성능과 기술의 융합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100~150석 여객기 시장 세그먼트 항공기에 독보적 성능과 경제성을 제공하며 승객당 비용을 18% 절감, 더욱 크기가 큰 싱글아일 여객기를 보완할 이상적인 후보라 할 수 있다. 또한 덴버, 멕시코시티, 라싸 등 이륙 활주거리가 긴 공항에서도 20%가 넘는 개선 성능을 발휘한다는 사실이 증명되었다. 봄바디어는 최상급의 탑승 경험을 보장하는 객실 설계와 유연성 부분에 있어 새 표준을 정립했다. 널찍한 좌석과 기내 상단 캐비넷, 창문 등은 싱글아일 객실에서 느끼지 못했던 와이드바디(widebody)의 안락함을 선사한다. CS100과 CS300 항공기는 99%가 넘는 부분에서 공통성을 띠며 비행타입 평가도 동급이다. 혁신적인 프랫앤휘트니(Pratt & Whitney) PurePower® PW1500G 엔진을 탑재했으며 고도의 항공 역학기술을 적용했고 연료소모, 소음, 오염물질 배출량이 적어 C시리즈를 가장 친환경적인 항공기로 만든다.

봄바디어(Bombardier) 개요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생산하는 세계 최대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을 수행함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무엇보다도 봄바디어 소속 인재들은 당사가 운송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게 해주는 요소이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의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6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163억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트위터(@Bombardi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집자주

스위스국제항공에 인도된 CS100 항공기 사진은 홈페이지에 본 보도자료와 함께 게재된다. C시리즈 항공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에서 @BBD_Aircraft를 팔로우하면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의 최신 뉴스를 받을 수 있다. 보도자료 수령을 원할 경우, RSS Feed 섹션에서 신청하면 된다. Bombardier와 C Series는 봄바디어 및 그 계역사들의 등록상표이다.

C시리즈 항공기에 대한 정보: http://news.commercialaircraft.bombardier.com/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Director, Media Relations and Public Affairs
Bryan Tucker
+1 416 375 3030
이메일 보내기

Bombardier Inc.
Vice President, Investor Relations
Patrick Ghoche
+514 861 5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