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네트워크, 저소득가정 청소년 석식 급식비 지원

학교장 추천에 의해 신청

중위소득 60% 이하(수급권자,차상위포함) 응모 가능

2017-03-22 14:36
인천--(뉴스와이어)--사회복지법인 네트워크(이하 네트워크)가 2017 저소득가정 청소년 급식비(석식)를 지원한다.

이전보다 무상급식이 확대되었지만 석식비는 지원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이 많다. 이에 사회복지법인 네트워크는 석식비 지원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학교장 추천에 의한 신청으로 중위소득 60% 이하(수급권자, 차상위 포함)다. 단, 타 단체로부터 급식비를 지원받는 학생은 제외한다. 학교별 10명 이내로 신청할 수 있으며 3월 31일까지 네트워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네트워크는 미래의 꿈나무인 청소년들이 더는 어려운 가정환경으로 인해 학교에서 위축되지 않고 당당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또한 매년 저소득 가정 청소년 문화지원 캠프를 진행한다. 작년 30여명의 저소득 결손가정 청소년들과 함께한 네팔 트레킹 ‘미운오리 네팔을 날다’ 캠프에 이어 올해도 새로운 캠프를 준비하고 있다.

한편 네트워크는 2016년 전국 56개 중·고등학교, 463명의 차상위 등 빈곤가정 결식우려 청소년에게 연간 2억8천만원에 달하는 급식비를 지원한 바 있다.

사회복지법인네트워크 개요

사회복지법인 네트워크는 1994년에 설립되었으며, 1997년부터 60세 이상의 저소득 무의탁 노인분들께 무료급식을 제공하고 있다.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한부모가정을 돕는 결연사업, 무료급식사업, 장애인 시설업무, 아동시설업무, 노인요양생활시설 업무 등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는 사회복지단체다. 아동보육시설-해피홈, 중증장애인거주시설-브솔시내, 보호시설-강화노인요양원, 복지시설-부천시오정노인복지관, 노인보호전문기관-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을 운영하고 있다.

공고 상세 페이지: http://goo.gl/2uRxDG

웹사이트: http://networks.or.kr/

연락처

사회복지법인네트워크
재가복지팀
최숙희 주임
032-502-760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사회복지법인네트워크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