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디어 C시리즈 항공기, 런던-뉴욕 무착륙 대서양 횡단 비행 완료

CS100, 런던시티공항-JFK 공항 대륙 간 직행 유일하게 가능한 합리적 상업운항 서비스 제공

런던시티공항에서 급강하진입 검증 테스트 완료 후 비행 진행

CS100 항공기, 2017년 하반기에 캐나다교통국과 유럽항공안전청으로부터 급강하진입 승인 받을 예정

뉴스 제공
Bombardier
2017-03-28 13:00
토론토, 온타리오--(뉴스와이어)--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의 C시리즈 항공기가 화물을 태우고 런던시티공항(LCY)에서 뉴욕 존F. 케네디 국제공항(JFK)까지 무착륙 비행을 성공리에 완수했다. 이번 대륙 간 직항에 앞서 CS100 항공기는 런던시티공항에서 수 차례 급강하진입 착륙 및 단거리 활주로 이착륙 등을 테스트 받으며 우수한 운항 능력을 입증했다.

롭 드와르(Rob Dewar)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 C시리즈 프로그램 담당 부사장은 “런던시티공항에서의 검증 테스트를 완수함으로써 C 시리즈 항공기 프로그램이 또 하나의 이정표를 세웠다. C시리즈는 런던시티공항 운항에 맞춰 제작된 유일한 상용항공기인데, 이처럼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게 되어 자랑스럽다. C시리즈 항공기는 지난 이틀간 8차례의 이착륙 테스트에서 모두 준수한 성능을 보였다. C시리즈 항공기의 탁월한 능력을 입증한 셈이다. 성능에 대한 모든 기대를 충족시켰고, 100~150석 규모의 항공기 중 가장 성능이 우수하고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확실히 보여줬다”고 말했다.

드클린 콜리에(Declean Collier) 런던시티공항 CEO는 “테스트와 평가 과정의 일환으로 봄바디어와 CS100 항공기를 런던시티공항에 처음 들여오게 되어 기쁘다. 스위스국제항공(SWISS)에서 승객을 태운 상업 운항에 들어간 C시리즈 항공기가 JFK 공항까지 무착륙 비행을 완수함에 따라 향후 규제 당국의 승인을 받게 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CS100 항공기의 급강하진입 비행에 대한 캐나다교통국과 EASA(유럽항공안전청)의 승인은 2017년 하반기에 이뤄질 예정이다. 봄바디어는 런던시티공항에서 Q400 터보프롭 항공기, 챌린저 650 항공기, 글로벌 5000, 글로벌 6000 비즈니스 제트기 등 다양한 종류의 항공기를 운항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CS100 항공기는 런던시티공항에서 북미와 중동으로 향하는 대륙 간 직행을 비롯해 유럽 대륙 내부와 러시아, 북아프리카 등으로 가는 다양한 경로를 제공해주는 가장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상용항공기다. 이러한 경로는 기존 항공기 모델로는 불가능한 것들이었다.

올해 말 스위스국제항공은 항공사 중 최초로 런던시티공항에서 C시리즈를 이용한 비행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동급 상용항공기 중 소음과 오염물질 배출량이 가장 적은 C시리즈는 도시 지역을 비행할 때 적합하며 소음에 민감한 공항에서 운항되기에 최적화됐다. CS100 항공기는 다른 상용 제트기와 비교해 소음도가 훨씬 낮고 현재 생산되고 있는 상용항공기 중 가장 소음이 적은 모델이기 때문에 런던 시민들에게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한다.

◇C시리즈 항공기(C Series Aircraft) 소개

C시리즈 항공기는 100~150석 시장 세그먼트에 최적화된 유일한 항공기로 운항사에게 최상의 경제적 이점과 성능을 가져다 주며 싱글아일 여객기 운항업계를 대상으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한다. C시리즈 항공기는 봄바디어(Bombardier Inc.) 산하의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계열사 C시리즈 항공기 파트너십(C Series Aircraft Limited Partnership)에서 제조된다.

C시리즈 항공기단은 CS100, 그리고 크기가 더 큰 CS300 항공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성능과 기술의 융합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100~150석 여객기 시장 세그먼트 항공기에 독보적 성능과 경제성을 제공하며 승객당 비용을 18% 절감, 더욱 크기가 큰 싱글아일 여객기를 보완할 이상적인 후보라 할 수 있다. 또한 덴버, 멕시코시티, 라싸 등 이륙 활주거리가 긴 공항에서도 20%가 넘는 개선 성능을 발휘한다는 사실이 증명되었다.

봄바디어는 최상급의 탑승 경험을 보장하는 객실 설계와 유연성 부분에 있어 새 표준을 정립했다. 널찍한 좌석과 기내 상단 캐비넷, 창문 등은 싱글아일 객실에서 느끼지 못했던 와이드바디(widebody)의 안락함을 선사한다.

CS100과 CS300 항공기는 99%가 넘는 부분에서 공통성을 띠며 비행타입 평가도 동급이다. 혁신적인 프랫앤휘트니(Pratt & Whitney) PurePower® PW1500G 엔진을 탑재했으며 고도의 항공 역학기술을 적용했고 연료소모, 소음, 오염물질 배출량이 적어 C시리즈를 가장 친환경적인 항공기로 만든다.

봄바디어(Bombardier) 개요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생산하는 세계 최대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을 수행함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무엇보다도 봄바디어 소속 인재들은 당사가 운송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게 해주는 요소이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의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6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163억 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홈페이지(bombardier.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Bombardi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집자주

런던시티공항에서 운항된 항공기 사진은 www.bombardier.com 에 본 보도자료와 함께 게재되었다. C시리즈 항공기에 대한 상세정보는 http://news.commercialaircraft.bombardier.com 에서 확인하면 된다. 트위터에서 @BBD_Aircraft를 팔로우하면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의 최신 뉴스를 받을 수 있다. 보도자료 수령을 원할 경우 RSS Feed 섹션에서 신청할 수 있다. Bombardier, C Series, CS100, Q400, Challenger 650, Global 5000, Global 6000, The Evolution of Mobility는 봄바디어 및 그 계열사들의 등록상표이다.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Bryan Tucker
+1-450-476-59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