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사회복지분야 인력양성 및 정책연구분야

2017-03-30 16:59
청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 이하 인력개발원)이 30일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 이하 사회복지협의회)와 사회복지분야 역량강화 및 인적·물적 자원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사회복지 인재양성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사회복지 인재양성 교육프로그램 공유 및 교류 △사회복지 관련 정책개발 및 조사연구 수행 △사회복지 인재양성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교류 △사이버 콘텐츠 활용에 관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기타 공동발전을 위한 상호 교류 및 지원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특히 인력개발원은 시군구 사회복지협의회 직원 및 지역 민간복지 기관을 위해 복지분야 사이버과정을 맞춤형으로 제작하여 제공하고 인력개발원의 권역별 지역교육센터 특화과정 개설시 시도·시군구협의회의 지역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인력개발원 최영현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사회복지분야 인재양성과 사회복지협의회와 연계·제공하는 교육기반을 마련하였다”며 “고품질의 다양한 직무 및 맞춤형 콘텐츠 제공을 통해 사회복지인재를 양성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은 “협의회가 발간하는 복지저널을 통해 인력개발원의 교육사업을 적극 홍보하겠다”며 “앞으로도 사회복지분야의 네트워크를 폭넓게 활용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허브기관으로 보건복지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자활 등 보건복지분야 종사자의 역량개발과 전문성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관련 인력 연간 약 53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홍지연
043-710-91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