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클레임관리사, 9회 시험부터 시험출제 방식 변경되어 시행

기존 4지선다형+단답서술 혼용방식에서 4지선다형으로만 출제

7월 1일에 시행되는 9회 시험부터 적용 예정… 합격율 상승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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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A
2017-03-31 14:36
서울--(뉴스와이어)--2015년부터 시행된 CS클레임 관리사 자격증은 CS 및 고객불만과 관련된 체계적인 실무 지식을 바탕으로 실제 고객 응대 및 처리 업무와 관련해 불만처리 프로세스 개선, 매뉴얼 작성, CS 기획 등 실무 능력과 CS 클레임 관리자로서 자질을 평가한다. 이를 통해 해당 업무를 얼마나 신속하고 정확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한 능력을 기준으로 CS클레임 관리사의 자격을 평가한다.

한국CS경영아카데미(대표 박종태)는 CS클레임관리사 자격시험이 9회째를 맞이하여 시험 출제 방식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기존 출제 방식은 객관식(4지선다형)과 주관식(단답서술형)을 혼용하여 출제하였으나 9회부터는 객관식(4지선다형)으로만 문제를 출제한다.

CS클레임관리사 시험은 4개 영역으로 구성되며 각 영역별 20문제가 출제된다. 각 문항당 5점씩 배점되며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이고 한 과목이라도 40점 미만 점수가 있으면 과락이 적용되어 불합격 처리된다.

이를 통해 CS클레임관리사 합격율 상승은 물론 CS클레임 관련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 위주의 학습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시험출제 방식의 변경과 함께 한국CS경영아카데미는 24일 2017 CS클레임관리사 개정 수험서를 출간하였다.

제9회 CS클레임관리사 시험은 7월 1일 전국에서 시행되며 시험 접수는 6월 12~29일까지 KCA 홈페이지를 통해 받을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kacademy.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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