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2006년형 지게차 출시
이번에 출시한 지게차는 엔진식1.5 ~ 4.5톤급 36개 기종으로 내구성과 신뢰성을 향상시켜 유지관리 비용 절감은 물론, 안락하고 편안한 운전과 산업현장에서의 안전을 구현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지게차 작업현장에서 수집한 운전자의 동작분석 연구결과를 토대로 인간공학적으로 새롭게 설계한 운전석(FCU : Front Cockpit Unit)과 이형강 헤드가드를 탑재함으로써 차량의 미려한 외관뿐만 아니라 전방시야성과 거주공간을 확대하고 편안한 운전환경을 조성하였다.
또한 자동 감김형 안전벨트, 주차 브레이크 경고 기능 및 지게차 운행중 운전자 이석시 주행을 자동으로 멈춰주는 자동정지장치를 표준 장착함으로써 안전성을 크게 강화하였다.
이외에도 충격흡수 효과가 뛰어난 서스펜션 시트, 운전자의 편의를 증가시키는 다용도 수납공간, 인간공학적 조정레버장치, 낮은 소음과 진동 등 상용차 개념의 고급스러운 캐빈을 적용함으로써 인간중심의 운전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두산인프라코어는 2006년형 지게차 출시와 동시에 오는 10월11부터 15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는 물류장비전시전에 출품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s://www.hyundai-di.com/kr/
연락처
두산인프라코어 기획홍보팀 정경오 차장 3398-8451, 011-9033-86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