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제주 고산농협과 10년 우정 나눠

뉴스 제공
풀무원 코스피 017810
2005-10-02 12:05
음성--(뉴스와이어)--㈜풀무원(www.pulmuone.com)의 남승우 사장은 9월 30일(금) 제주 고산농협으로부터 자매결연 10주년 기념 및 제주 농산물의 유통, 소비촉진에 공헌한 점을 인정 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이 날 행사에는 풀무원 남승우 사장 등 관계 임직원을 비롯, 고산농협과 제주도 주요 관계자 및 고산지역 주민 등 1,50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풀무원은 지난 1995년 고산농협과 자매결연을 맺은 것을 시작으로 매년 제주 농산물 유통을 위해 유통설비 확충, 정비 등 다양한 지원을 실시해왔다.

풀무원과 제주 고산농협의 인연은 나물콩 산지를 고민하던 풀무원이 제주 고산과 재배계약을 맺으며 시작되었다. 산지 계약체계 시스템은 원료의 품질향상과 장기적인 원산지와의 관계를 만들기 위해 도입된 제도이다.

풀무원은 고산농협과 자매결연을 맺음으로써 안정적으로 국산 나물콩 물량을 확보하게 되었고, 고산지역 주민들은 계약재배로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며 경제적으로 큰 도움을 얻었다.

농가를 일일이 방문하면서 전수검사를 하는 풀무원의 검사 방식은 생산농가로서는 다소 부담스럽고 번거로운 일이었지만 고산지역 주민들이 함께 협력하며 나물콩 품질 향상에 힘써 우수한 나물콩을 생산할 수 있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고산지역의 농산물 유통설비와 원료 품질을 높이기 위한 정선설비(콩을 골라 내는 설비)에 총 6억 원을 투자하는 사업제휴를 맺어 고산농협과의 인연을 더욱 돈독히 하였다. 또한, 제주 관내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농산물에 대해서 장기적인 사업추진 협의도 진행하였다.

풀무원의 남승우 사장은 “생산농가와 기업이 10년간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한다는 것은 서로를 가족같이, 친구같이 생각하는 믿음 없이는 만들 수 없는 일”이라며 “긴 시간 함께한 고산농협과의 인연에 감사를 드리고, 발전적 협력관계를 이어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pulmuone.com

연락처

홍보팀 홍지은
Tel: 02-2040-4872
Fax: 02-2040-4301
Mobile: 016-9815-0815
E-mail: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