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디어의 FlightLink 시스템, C시리즈 항공기 운항 개시 고객들에게 강력한 혜택 제공

뉴스 제공
Bombardier
2017-06-19 13:22
토론토, 온타리오--(뉴스와이어)--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가 지난해 CS100와 CS300 항공기가 운항 개시(EIS)에 들어가면서 C시리즈 항공기 상태관리 시스템(AHMS) 고객들이 혜택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FlightLink로 명명된 이 시스템에 포함된 다양한 서비스들은 C시리즈 항공기에서 기록되는 방대한 규모의 핵심 데이터를 신속하게 공중에서 지상으로, 다시 고객에게 전송한다. 또한 항공기 성능과 정비에 대한 의사결정 능력을 향상시키고 대기 시간을 없애기 때문에 빠른 분석이 가능하다. 따라서 항공기의 가용성을 최적화하고 정비 비용을 절감한다.

스위스 국제항공(SWISS)과 에어발틱(airBaltic)은 EIS 이후 FlightLink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CS100, CS300 항공기 관리에 활용하고 있다. 델타항공 역시 봄바디어에 발주한 CS100 항공기 관리를 위해 이 시스템 이용 계약을 맺었다. EIS가 임박한 다른 고객사들 역시 봄바디어가 실시하는 브리핑, 트레이닝 세션을 통해 지속적으로 시스템에 대한 친숙도를 높이고 있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의 고객 서비스 부문과 Q400 항공기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토드 영(Todd Young) 팀장 겸 부문장은 “봄바디어의 C시리즈용 FlightLink 시스템은 항공기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가용성을 최적화하고 정비 비용을 낮추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SWISS의 CS100, CS300 항공기 그리고 에어발틱의 CS300 항공기가 운항을 개시하면서 미라벨에 위치한 고객대응센터에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가 취합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고객사 C시리즈 항공기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며 “C시리즈 항공기의 독보적인 성능과 경제성, 환경 크리덴셜을 결합한 FlightLink 시스템은 운항사들을 대상으로 과거 시장 내에서 확보할 수 없었던 정시 운항 능력과 비용 절감 능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가브리엘 페드라지니(Gabriele Pedrazzini) SWISS 정비팀장은 “우리 회사는 9대의 C시리즈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FlightLink 시스템의 강력한 능력을 이제 체감하는 중이다. 이 시스템은 우리가 보유한 C시리즈 항공기 성능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고 말했다.

안드리스 바비바즈(Andris Vaivads) 에어발틱 기술부문 부사장은 “FlightLink 시스템의 완전 가동을 통해 C시리즈 항공기의 정비 요구사항과 관련된 우리 항공사의 의사결정 과정이 한결 간소화되었다. 앞으로 C시리즈 항공기를 추가로 배치할 예정에 있기 때문에 이와 같은 장점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언급했다.

그렉 메이(Greg May) 델타항공 공급망 관리 및 기단 전략부문 부사장은 “우리 회사는 CS100 항공기 운항 개시 준비 과정의 일환으로 봄바디어가 배치한 FlightLink 시스템을 통해 많은 인사이트를 얻고 있다. 앞으로 CS100 항공기가 기단에 배치되고 FlightLink 시스템을 활용해 운영상의 이점을 얻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C시리즈 항공기는 봄바디어 주식회사 산하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 계열사인 C Series Aircraft Limited Partnership이 제조한다.

C Series 항공기 FlightLink System 개요

C시리즈 항공기 FlightLink 시스템은 상태관리 도구로 C시리즈 항공기가 기록, 전송하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활용한다. 본 시스템은 비행 중 항공기 데이터를 취합하고 봄바디어의 데이터 관리 시스템 전문가를 통해 분석한 뒤 그 결과를 고객에게 바로 전송한다. 또한 운항사들이 항공기 성능과 정비에 대해 정보에 기반한 결정을 내리게 함으로써 항공기 가용성을 최적화하고 정비 비용을 절감한다. 기종에 따라, 혹은 기단 전체에 걸쳐 맞춤형으로 구성 가능한 FlightLink 시스템은 봄바디어의 C시리즈 항공기 기단을 운항하는 회사라면 모두 이용 가능하다. FlightLink 시스템은 사용이 간편한 웹 기반의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데이터 관리와 분석에 필요한 인력 규모를 줄이고 항공사의 시간과 돈을 절약한다. 본 시스템의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은 고객들이 항공 중인 자사 항공기를 추적하고 지상 인력에 인스턴트 데이터를 공급 받아 팩트에 기반한 결정을 적시에 내릴 수 있도록 한다. 보안성을 갖춘 FlightLink 시스템은 데이터를 지상으로 무선 전송할 수 있으며, 데이터 관리 능력을 회사마다 맞춤식 구성이 가능하다. 따라서 항공사 내 승인을 획득한 사용자라면 누구나 데이터를 자동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FlightLink 시스템은 비행을 앞둔 항공기를 대상으로 Field Loadable Software와 같은 무선 데이터 업로드 기능과 구성 파일을 제공한다. 본 시스템은 사전에 이미 정의된 지표에 기반해 데이터를 분석하거나 맞춤식으로 바꿔 고객이 지정하는 특정 애널리틱스에 초점을 맞출 수 있다.

봄바디어(Bombardier) 개요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생산하는 세계 최대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을 수행함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무엇보다도 봄바디어 소속 인재들은 당사가 운송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게 해주는 요소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의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6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163억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트위터(@Bombardi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집자주

C시리즈 항공기 사진은 홈페이지에 본 보도자료와 함께 게재되었다. C시리즈 항공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BCA Media Hub에서 확인할 수 있다. 봄바디어 커머셜 에어크래프트와 관련된 최신 업데이트는 @BBD_Aircraft를 팔로우해 받아볼 수 있다. 보도자료 수령을 원할 경우 봄바디어 웹사이트의 RSS Feed섹션을 방문하면 된다. Bombardier, C Series, CS100, CS300, Q400, FlightLink 는 봄바디어 주식회사, 혹은 그 계열사들의 등록상표다.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Bryan Tucker
+1-450-476-590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