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 커뮤니케이션즈 그룹과 랜처 연구소, 기업 대상 컨테이너 서비스 제공에 협력하기로

2017-07-07 10:3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NTT(도쿄증권거래소: 9432) 그룹 내의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 및 국제 통신 비즈니스 부문인 NTT 커뮤니케이션즈 코퍼레이션(이하 NTT 컴)과 그 자회사인 NTTPC 커뮤니케이션즈(NTTPC: NTTPC Communications), 그리고 컨테이너 관리 소프트웨어 공급자인 랜처 연구소(Rancher Labs)가 기업들에게 통일된 데이터 및 객체 저장을 위한 컨테이너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민간 컨테이너 서비스는 8월 NTT 컴의 기업용 클라우드에서 실행되며 공공 컨테이너 서비스는 2017년 12월 NTTPC의 웹아레나(WebARENA) 클라우드에서 실행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s://goo.gl/tLpxVz 참조.

기업용 민간 컨테이너 서비스의 특징

· 웹을 통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관리
랜처(Rancher) 컨테이너 관리 플랫폼은 고객들이 컨테이너를 쉽게 관리하고 운영할 수 있게 해주며 다음 사항들을 가능케 해준다.

- 다수의 도커(Docker) 클러스터 배치
- 컨테이너 및 호스트 크기 조정
- 인프라 서비스 설정 및 배치
- 컨테이너 및 호스트 모니터링

· 카탈로그 기능(Catalog function)
공동체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함으로써 고객들은 다수의 컨테이너를 포함하는 시스템을 쉽게 구축할 수 있다. 또한 랜처 인터페이스를 통해 저장, 네트워킹 및 부하 분산장치(load balancer)와 같은 인프라 서비스를 수월하게 선택하고 설정하고 배치할 수 있어 고객 환경의 복제와 배치를 용이하게 해준다.

· 기업 클라우드와의 통합
기업 클라우드의 가상 서버에서 생성되는 랜처 환경은 데이터베이스를 비롯해 다양한 기업 클라우드 옵션과 접목될 수 있다.

NTT 컴 그룹과 랜처 연구소는 이달부터 주요 제조업체의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상의 서비스를 확인하여 평가할 예정이다. 중 규모 기업과 대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컨테이너 서비스는 2017년 12월 다수 테넌트(multi-tenant)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하게 된다.

배경

기업 시스템의 지속적인 디지털 전환의 일부로서 컨테이너 소프트웨어의 개발과 입증이 탄력을 받고 있지만 지금까지 잠재적인 사용자들은 컨테이너 환경의 운영과 관리 및 이와 관련한 보안 문제에 대해 불안해하고 있었다. 이에 대한 대응으로 NTT 컴과 NTTPC는 서비스로서의 민간 컨테이너를 제공하게 되는데 이는 기업들로 하여금 랜치 컨테이너 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해 쉽고 빠르게 클라우드 기반의 컨테이너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해준다. NTT 컴과 NTTPC는 랜치 연구소로부터 기술적 지원을 받아 서비스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게 된다. 더욱이 이러한 협력을 통해 랜처 연구소는 처음으로 일본의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들에게 관리서비스공급자(MSP: Managed Service Provider) 라이선싱 모델을 제공하고 있다.

주: 이 보도자료의 기업 및 서비스 명칭은 각 소유권자의 상표 또는 등록상표이다.

NTT 커뮤니케이션즈(NTT Communications) 개요

NTT 커뮤니케이션즈(NTT Communications)는 기업의 정보통신기술(ICT) 환경을 최적화하기 위한 컨설팅, 아키텍처, 보안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주요 글로벌 티어1 IP 네트워크이자 196개 국가 및 지역을 연결하는 아크스타 유니버설 원(Arcstar Universal One™) VPN 네트워크 그리고 140개의 보안 데이터 센터 등을 포함한 NTT의 전 세계 인프라의 지원을 받아 제공된다. NTT 커뮤니케이션즈의 솔루션은 다이멘션 데이타(Dimension Data), NTT 도코모(NTT DOCOMO) 및 NTT DATA를 포함한 NTT 그룹 소속 기업들의 글로벌 자원들을 활용한다.

NTTPC 커뮤니케이션즈 코퍼레이션(NTTPC Communications Corporation) 개요

1985년 설립된 NTTPC 커뮤니케이션즈(NTTPC: NTTPC Communications Incorporated)는 NTT 커뮤니케이션즈의 자회사로 일본 통신 시장에 네트워크 서비스 및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공급하는 업체이며 창업 이래 그룹 내에서 가장 전략적인 기술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해왔다. NTTPC는 1995년 ‘인포스피어(InfoSphere)’라는 NTT 그룹 최초의 ISP 서비스를 출범시켰고 1997년에는 ‘웹아레나(WebARENA)’라는 일본 최초의 인터넷 데이터 센터 및 서버 호스팅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NTTPC는 정보통신기술(ICT) 시장에서 늘 새로운 무언가를 시작해왔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www.nttpc.co.jp/ 참조.

랜처 연구소(Rancher Labs) 개요

랜처 연구소는 기업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을 촉진하고 IT 운용을 개선하기 위해 컨테이너를 활용해 혁신적인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를 구축하고 있다. 인프라 서비스 관리와 확고한 컨테이너 통합은 물론 쿠베르네테스(Kubernetes) 및 도커(Docker)의 상업적 지원을 제공하는 것과 더불어 플래그십 랜처 컨테이너 관리 플랫폼은 사용자들로 하여금 특정 인프라 상에서 생산을 위한 컨테이너 운영의 모든 측면들을 쉽게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랜처OS(RancherOS)는 운영 컨테이너를 통해 구축된 단순화된 리눅스 배포판(Linux distribution)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rancher.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70500616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tt.com

연락처

NTT 커뮤니케이션즈(NTT Communications)
모리타(Mr. Morita), 하야시(Mr. Hayashi), 토미타(Ms. Tomita)
클라우드 서비스
+81 3 6733 9521
g-cl@ntt.com

NTTPC 커뮤니케이션즈(NTTPC Communications)
사토(Mr. Sato), 하야시(Mr. Hayashi)
대외홍보(Public Relations)
+81 50 3388 1664
pr@nttpc.co.jp

랜처 연구소(Rancher Labs)
엘레니 라플린(Ms.Eleni Laughlin)
+1 (510) 406-5798
 eleni@mindsharep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