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앤스카우트 “기업들, 계약된 고객사 현황으로 헤드헌팅 회사의 수준과 거래 가능성 판단”

서치펌과 계약된 기업들 해당 서치펌 사업경력과 수준 가늠하는 중요한 요소 작용

2017-08-28 09:40

서울--(뉴스와이어) 2017년 08월 28일 -- 기업이 헤드헌팅 회사와 계약을 진행하기 전에 어떤 요소로 서치펌을 평가하는지에 대해서 조사한 결과가 나왔다.

28일 커리어앤스카우트 조사 결과에 따르면 기업이 서치펌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눈여겨보는 평가요소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답은 서치펌의 고객사 계약 현황이다.

두 번째 높은 비중을 차지한 것은 서치펌 매출과 헤드헌터 인원(규모)이었고 세 번째로는 헤드헌팅 회사의 산업 분야에 대한 전문성이었다.

◇헤드헌터 저널 조사

위의 조사에서 말하는 계약은 헤드헌팅 회사가 고객사인 기업과 체결한 문서상 계약서가 당사자 간에 존재함을 의미하고 해당 서치펌이 기업의 공식 거래처(vendor)로 등록된 법적 증명을 의미한다.

이 조사를 통하여 알 수 있는 사실은 서치펌과 계약된 기업들이 해당 서치펌의 사업경력과 수준을 가늠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는 것이다.

설문에 참여한 국내 물류 전문 대기업 채용 담당자는 헤드헌팅 업체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해당 서치펌과 계약을 체결한 대표적인 기업들을 알려달라고 요청을 하는 경우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어떤 서치펌은 실제로 계약이 체결되지도 않은 기업을 주요 클라이언트라며 서치펌 홈페이지에 버젓이 허위 사실을 올리는 경우도 있기에 서치펌의 고객사 계약 관계는 반드시 알아볼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커리어앤스카우트 최원석 대표이사는 “요즘은 국내 대기업이 헤드헌팅 회사 선정을 하는 경우 서치펌 방문 조사나 계약 고객사 현황 등의 증명을 요구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며 “헤드헌팅 회사의 규모나 사업경력 등을 종합하여 계약을 체결하는 대기업은 다른 기업들과의 계약 현황을 보고 이를 서치펌의 능력이나 수준으로 판단, 이를 토대로 계약 여부를 정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ISO 인증 대형 서치펌 커리어앤스카우트는 수많은 국내외 유명 대기업들과 정식 헤드헌팅 계약을 체결하고 공식 거래처로 등록, 업무협약 관계를 통해 지속해서 핵심 인재를 추천하고 있다.

커리어앤스카우트 개요

커리어앤스카우트는 글로벌 헤드헌팅 기업으로서 기업 및 기관의 인재상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고 취업 및 이직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는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nscout.co.kr

언론 연락처

커리어앤스카우트
최원석
02-780-742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