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무서류 무역송금서비스 출시

2017-10-16 08:58

서울--(뉴스와이어) 2017년 10월 16일 --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16일 수출입고객의 거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전자무역기반사업자인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과 제휴해‘KB 무서류(Paperless) 무역송금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B 무서류(Paperless) 무역송금서비스’는 수출입기업이 무역대금을 보내거나 받을 때 별도의 증빙서류 제출 없이 전자문서 전송만으로 간편하게 송금 신청이 가능한 서비스다.

기존에는 무역송금 신청시 인터넷뱅킹이나 KTNET을 통해 전자문서로 신청서 작성 후 수출입신고필증, 계약서 등의 증빙서류를 은행에 제출해야 했지만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전자문서에 수출입신고번호만 입력하면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이와 더불어 수출기업이 전자문서로 O/A(OPEN ACCOUNT)방식 수출채권매입 요청 시 관세청과 연결된 KTNET을 통해 실제 수출이행여부를 전산 점검할 수 있는‘수출이행 확인 서비스’도 10월 중 시행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이번 무서류(Paperless) 무역송금 서비스 도입으로 서류 준비 및 제출에 따른 고객 부담이 해소되어 거래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언론 연락처

KB국민은행
외환업무부
이재원
02-2073-249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