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타 스타벅스, 2018년 콜카타 매장 오픈 및 사회적영향력 프로그램으로 인도에서의 성장 전략 재확인

100번째 매장 오픈과 합작법인 설립 5주년을 기념해 2018년 초반 콜카타에 3개의 매장 오픈 계획 발표

진취적인 직장 프로그램 통해 다양성을 강화하고 2022년까지 40% 여성 고용함으로써 선택 받는 직장이 되겠다는 의지 강조

취업 장벽에 직면한 청년들을 지원하는 타타 스트라이브(Tata STRIVE) 파트너십을 통해 지역사회에 긍정적 영향력 수행

5주년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 및 상품 출시

뉴스 제공
Starbucks Coffee Company
2017-10-25 13:30
뭄바이, 인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스타벅스 커피 컴퍼니(Starbucks Coffee Company) (나스닥: SBUX) 및 타타 글로벌 베버리지(Tata Global Beverages Limited)가 50대50으로 공동투자해 설립한 타타 스타벅스(Tata Starbucks Private Limited)가 24일 뭄바이의 100번째 매장 오픈과 인도 합작법인 설립 5주년을 기념하며 시장에 대한 장기적인 노력을 재확인하는 일련의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발표했다.

존 컬버(John Culver) 스타벅스 인터내셔널 및 채널 개발 그룹 사장은 “성장을 위한 같은 가치와 비전을 공유하는 타타와 협력을 지속하면서 타사와는 비교할 수 없는 스타벅스만의 경험을 통해 인도 고객들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받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며 “이러한 경험의 핵심에는 전세계 33만 명 이상의 스타벅스 파트너들을 자랑스럽게 대표하는 인도 파트너들이 있으며 그들의 헌신과 열정을 통해 스타벅스는 강력한 입지를 확보했고 앞으로도 인도 전역의 새로운 도시로 확장을 이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타타 스타벅스가 인도 전역에서 더 많은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2018년 초반 유서 깊은 도시 콜카타(Kolkata)에 세 곳의 매장을 신규 오픈할 예정이며 이 중 상징적인 파크맨션(Park Mansion) 매장은 스타벅스의 커피 유산을 반영하도록 설계된다. 스타벅스 매장은 대표적인 수제음료, 다양한 음식 및 스타벅스만의 ‘서드 플레이스(Third Place)’를 제공한다.

기회를 향한 길

타타 스타벅스가 성장을 지속하면서 인도의 미래 성공에 기여하는 긍정적인 영향력을 강화하는 데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회사는 향후 5년간 고용한 파트너의 수를 두 배로 늘려 3000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며 특히 진취적인 직장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현재 25%인 여성 고용 비율을 2022년까지 40%까지 증가시킬 계획이다. 이러한 계획들은 업계 최초로 2016년 도입된 주 5일 근무를 비롯한 업계를 대표하는 직원 혜택을 통해 직원들이 선택하는 직장이 되려는 타타 스타벅스가 수행한 기존의 이니셔티브들에서 기반한다.

스미 고쉬(Sumi Ghosh) 타타 스타벅스 CEO는 “우리의 성공은 관심과 열정으로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랑스러운 파트너들에 의해 결정된다”며 “성장을 거듭하면서 파트너들을 위한 투자를 통해 직원들이 선택하는 직장이 되고 인도 내 모든 사람들에게 밝은 기회를 창출하는 것이 우리의 바람이다”고 말했다.

또한 회사는 인도 지역사회와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회사의 규모를 활용해 지역사회에 가장 중요한 변화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향후 5년 간 타타 스타벅스는 직업 기술 훈련과 스타벅스 소매점 영업 전문지식을 결합한 파트너십 프로그램인 타타 스트라이브(Tata STRIVE)를 통해 고용장벽에 직면한 3000명의 청년들을 교육할 계획이다.

아조이 미스라(Ajoy Misra) 타타글로벌 베버리지 CEO 겸 상무이사는 “스타벅스와의 제휴는 만족스러웠으며 타타 글로벌 베버리지와 스타벅스를 기념할 만한 순간을 맞이했다”며 “우리는 공통의 비즈니스 가치와 품질에 대한 노력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앞으로도 인도에서의 성장 기회가 지속될 것이라 확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도 100번째 스타벅스 매장 오픈

뭄바이 최대의 상업허브 중 하나인 빅토리아 밀스(Victoria Mills, 카말라 밀스 (Kamala Mills))에 위치한 타타 스타벅스 100번째 매장은 인도의 커피 문화를 기념하는 목공예 월 아트로 장식되어 있다. 매장의 흙색과 자연목 자재들은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어 고객들의 휴식과 연결을 돕는다. 이 매장은 인도 스타벅스 매장으로는 최초로 밤새 우려낸 소량의 콜드브루(Cold Brew) 커피에 자연스러운 단맛과 부드럽고 매끄러운 입맛을 위해 질소를 주입한 스타벅스 나이트로 콜드브루(Starbucks® Nitro Cold Brew)를 제공한다. 플랜테이션 농장 노동자 가정 출신으로 장애가 있는 청년들에게 생계를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100번째 매장의 테이크아웃 가방은 스리쉬티(Srishti)로부터 공급받는다.

타타 스타벅스는 100번째 매장 오픈을 기념해 인도 최초의 ‘유아히어-뭄바이(You Are Here - Mumbai)’ 도자기 머그를 선보인다. 인도문(Gateway of India), 마린 드라이브(Marine Drive), 월리 시 링크(Worli Sea Link), 플로라 파운틴(Flora Fountain), 타지마할(Taj Mahal Palace) 등 대표적인 인도 명소와 뭄바이를 상징하는 검정/노란색의 뭄바이 택시 등 대도시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으로 제작된다.

또한 타타 스타벅스는 100번째 매장 오픈과 시장진출 5주년을 기념해 10월25일부터 11월6일까지 인도 내 전 매장에서 골든스파클프라푸치노 블렌디드베버리지(Golden Sparkle Frappuccino® Blended Beverage)를 제공한다. 골든스파클프라푸치노(Golden Sparkle Frappuccino®)는 풍부한 모카소스와 블렌딩한 에스프레소에 휘핑크림으로 토핑하고 우아한 금설탕을 뿌려 반짝임을 더한다. 기념일을 맞아 10월28일 인도 전역의 매장에서 모든 쇼트 및 톨 사이즈 음료가 100인도루피(1.5달러)에 판매된다.

스타벅스는 2012년 뭄바이의 호니만 서클(Horniman Circle)에 첫 매장을 오픈하면서 인도에 진출했다. 현재 스타벅스는 뭄바이, 푸네(Pune), 하이데라바드(Hyderabad), 첸나이(Chennai), 델리(Delhi). 방갈로르(Bangalore) 등 6개 도시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스타벅스(Starbucks) 개요

스타벅스 커피 컴퍼니(Starbucks Coffee Company)는 1971년부터 고품질의 아라비카 커피를 윤리적으로 선별하고 로스팅하는 데 주력해 오고 있다. 전세계에 매장을 운영 중인 스타벅스는 현재 세계 제일의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이자 소매업체이다. 최고 품질에 대한 확고한 의지와 원칙을 통해 스타벅스는 모든 고객들의 커피마다 스타벅스만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스타벅스 매장 또는 스타벅스 뉴스룸(Starbucks Newsroom)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이 경험을 공유할 수 있다.

타타 스타벅스(Tata Starbucks Private Limited) 개요

스타벅스는 2012년 10월 타타 글로벌 베버리지(Tata Global Beverages)와 50대50 합작법인을 통해 인도 시장에 진출했으며 현재 뭄바이, 델리, 하이데라바드, 첸나이, 방갈로르, 푸네 등 인도 전역에 10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1600여 명의 열정적인 직원들을 고용하고 있다. 스타벅스 매장은 합작법인인 타타 스타벅스(TATA Starbucks Private Limited)에 의해 운영되며 스타벅스 커피- ‘타타 얼라이언스(A Tata Alliance)’ 브랜드로 판매된다.

타타 글로벌 베버리지(Tata Global Beverages) 개요

타타 글로벌 베버리지(Tata Global Beverages)는 40여개 나라에서 사업 중인 글로벌 음료 기업이다. 회사는 특히 차, 커피, 물에 주력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차 회사다. 세계적으로 매일 3억개 이상의 제품이 소비된다. 타타 글로벌 베버리지의 연간매출은 12억달러이며 세계적으로 약 3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회사는 천연음료에 중점을 두고 혁신적인 현지 및 글로벌 음료 브랜드를 안정적으로 보유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타타 티(Tata Tea), 테틀리(Tetley), 히말라야 생수(Himalayan natural mineral water), 타타 글루코+(Tata Gluco+), 굿 어스 티(Good Earth tea), 그랜드 커피(Grand Coffee), 에잇어클락 커피(Eight O’clock Coffee) 등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tataglobalbeverages.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02400588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tarbucks.com

연락처

스타벅스 커피 컴퍼니(Starbucks Coffee Company)
마리앤 두옹(Marianne Duong)
+1-206-318-7100
press@starbuck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