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의 사회적 책임 활동 - 더 좋은 세상과 성장을 위한 동력

P&G, 2017 사회적 책임 보고서에서 사회와 지역사회 및 환경에 대한 기여 강조

2017-11-01 13:20
신시내티--(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프록터 앤 갬블(The Procter & Gamble Company) (뉴욕증권거래소: PG)이 10월 31일 2017 사회적 책임 보고서(2017 Citizenship Report)를 공개했다.

이 보고서는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의 사회적 여건을 개선하고 다양성 및 포용(Diversity & Inclusion)을 촉진하며 회사 안팎에서 성차별 없는 세상을 만들고 환경 영향을 절감하는 데 있어서 진전된 사항을 상세히 기술한다. 약 70개국에서 운영 중이며 전세계 약 50억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P&G는 자사의 브랜드와 사람들을 활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데이비드 테일러(David Taylor) P&G 이사회 의장, 사장 겸 CEO는 “우리의 사회적 책임 노력은 기업은 물론 우리 지역사회와 더 넓게는 우리 사회 전체가 윈윈(win-win) 할 수 있는 기회”라며 “소비자는 그들이 구입하고 사용하는 브랜드를 생산하는 회사에 관심을 갖는다”고 말했다. 이어 “소비자들은 구입하는 제품이 믿을 만한 출처에서 왔는지 확인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우리는 매일 이러한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덧붙였다.

P&G는 1999년부터 해마다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했지만 2016년부터 범위를 확대해 회사의 사회적 책임 정책에 대한 보다 포괄적인 내용을 포함시켰다. 20여 건의 재해에 제품 기부 및 서비스를 지원하고 성별 및 인종 편견에 대한 대화를 유발하고 세계 최초로 해변에 폐기된 플라스틱으로 제작한 재활용 샴푸병을 개발하는 데 앞장서는 등 P&G의 2017 사회적 책임 보고서에 수록된 이야기와 사례들은 혁신적인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세계와 해당 기업에 중대한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P&G 2017 사회적 책임 보고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지역사회 영향(Community Impact): P&G는 ‘어린이를 위한 안전한 식수 프로그램(Children’s Safe Drinking Water Program)’을 통해 2017년 120억 리터의 깨끗한 식수를 공급했으며 2020년까지 150억 리터 공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P&G의 팸퍼스(Pampers)는 신생아집중치료실(Neonatal Intensive Care Unit, NICU) 간호사들과 제휴해 조산아들을 위한 최초의 기저귀인 팸퍼스 프리미 스와들러스 사이즈 P-3(Pampers Preemie Swaddlers Size P-3) 기저귀를 디자인하고 출시했다. 이밖에도 P&G는 전세계 20여 건의 자연재해 지역에 지원을 제공했다.

· 다양성 및 포용(Diversity & Inclusion): P&G는 직장에서 다양성과 포용을 촉진하기 위한 CEO 중심의 기업 약속인 다양성 및 포용을 위한 CEO 액션(CEO Action for Diversity & Inclusion)에 참여했다. P&G는 또한 본사가 소재한 오하이오 주 신시내티(Cincinnati)에서 열린 제37회 전국 참전군인 휠체어 대회(37th National Veterans Wheelchair Games)를 후원하고 550여 명의 퇴역군인들이 더욱 활기차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격려했다.

· 성평등(Gender Equality): 2017년 세계여성의날(International Women’s Day)을 맞아 P&G는 #WeSeeEqual 동영상(#WeSeeEqual video)을 공개해 180개 나라에서 수백만 명이 시청했다. P&G는 ANA #SeeHer 캠페인 및 UN 여성 탈선입견 동맹(UN Women Unstereotype Alliance)에 동참해 광고에서 여성과 소녀에 대한 선입견을 없애고 정확하게 표현하는 데 중점을 뒀다. 지난 회계연도 동안 P&G는 당사의 공급업체 다양성(Supplier Diversity)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내 여성이 소유한 업체에 10억 달러 이상을 사용했으며 이 프로그램을 전세계 5개 지역으로 확대 중이다.

· 환경 책임(Environmental Responsibility): P&G는 조지아 주 올버니(Albany)에 100% 증기를 제작하는 바이오매스 시설을 설립하고 2020년까지 30%의 재생에너지를 사용한다는 회사의 목표 달성을 위해 바운티(Bounty) 및 차민(Charmin) 제품 제작에 사용되는 총 에너지의 상당 부분을 충당할 예정이다. P&G 과학자들은 폴리프로필렌 플라스틱을 거의 새로운 상태로 재활용하는 기술을 개발해 플라스틱 재활용 산업의 일대 혁명을 예고하고 있다. 2020년까지 전세계 제조시설에서 매립쓰레기 제로를 달성하려는 P&G의 약속과 관련해선 현재 23개 나라 제조시설의 70%가 목표에 도달했다.

보고서 요약본 및 전문 열람: https://goo.gl/dYhf9W

프록터 앤 갬블(Procter & Gamble) 개요

프록터 앤 갬블(P&G)은 신뢰성 있고 품질이 우수하며 시장을 주도하는 가장 강력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회사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올웨이즈(Always®), 앰비퓨어(AmbiPur®), 에어리얼(Ariel®), 바운티(Bounty®), 차민(Charmin®), 크레스트(Crest®), 돈(Dawn®), 다우니(Downy®), 페어리(Fairy®), 페브리즈(Febreze®), 게인(Gain®), 질레트(Gillette®), 헤드 앤 숄더(Head & Shoulders®), 레노(Lenor®), 올레이(Olay®), 오랄-비(Oral-B®), 팸퍼스(Pampers®), 팬틴(Pantene®), SK-II®, 타이드(Tide®), 빅스(Vicks®) 및 위스퍼(Whisper®) 등이다. P&G는 전세계 70여 개국에서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P&G및 브랜드에 대한 최근 소식과 상세 정보는 http://www.pg.com 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103100543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g.com

연락처

프록터 앤 갬블(Procter & Gamble)
데이먼 존스(Damon Jones)
+1 513-983-0190
Jones.dd@pg.com

줄리 드실바(Julie deSylva)
+1 513-780-0006
Desylva.j@p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