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2017국제테라피자격시험위원회 ITEC&VTCT 공식인증컬리지 국제회의’ 참석

2017-11-21 13:57
서울--(뉴스와이어)--ITEC공식인증기관인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IACC) 최승완 대표는 11월 16일 홍콩 엑셀시아호텔에서 개최된 ITEC과 VTCT 공식인증컬리지회의에 참석해 국제테라피와 뷰티분야의 최신 현안, 비전과 전망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VTCT 국제커머셜디렉터인 Ms. Runa McNamara, ITEC시험심사관인 Ms. Audrey Poon과 중국, 대만, 베트남, 홍콩, 한국 등 각국의 ITEC공식인증컬리지와 VTCT공식인증스쿨 대표들 40여 명이 참석했는데 한국에서는 테라피분야 국내최고의 교육기관인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최승완 대표가 참석했다.

국제테라피분야에서 국제적으로 공인되는 자격증 수여기관인 ITEC(International Therapy Examination Council, 국제대체요법시험출제위원회)와 영국의 뷰티테라피분야에서 가장 크고 공신력 있는 자격증 수여기관인 VTCT(Vocational Training Charitable Trust, 직업훈련자선재단)의 합병으로 국제테라피와 뷰티분야의 전문가자격 수여관련 선두주자로서 그 명성을 유지하고 시너지 효과를 높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최승완 대표는 ITEC&VTCT 회의에서 국내 아로마테라피와 대체보완요법 관련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최 대표는 “이번 회의에서 국제자격증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두기관인 ITEC과 VTCT의 합병에 대한 비전과 전망뿐만 아니라, 국제대체요법과 뷰티테라피에 대한 현황을 공유할 수 있어서 의미가 깊었다”며 “이번 회의에서 논의된 사항을 향후 국내테라피 관련 분야에 접목하고, 대체보완요법, 뷰티, 스파테라피분야의 시너지효과 창출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ITEC은 현재 세계 39개국 650개의 대학과 공식인증컬리지에서 아로마테라피와 같은 대체보완요법, 뷰티, 스파 등 ITEC과정이 진행되고 있고, VTCT는 800개 이상의 공식인증스쿨에서 뷰티, 스파, 헤어, 스포츠, 대체요법 등 다양한 VTCT과정이 진행되고 있다.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는 아로마테라피와 대체보완요법의 교육을 선도하는 아로마테라피 전문교육임상센터로 ITEC국제아로마테라피과정을 가톨릭대학교 평생교육원에 개설했고, 세계화시대에 국제경쟁력을 갖춘 이 과정에는 의료인, 직장인, 해외취업 예정자, 주부, 사업가, 에스테디션 등 다양한 사람들이 수강중이다.

이 센터는 산학연과 공동으로 아로마임상, 프로젝트, 건강과 스트레스관련 특강을 진행하고 지속적인 아로마봉사활동으로 나눔의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accaroma.com

연락처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엄성신 부장
010-6515-027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