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개소 10주년 기념 2017 사업성과보고회 개최

2017-12-01 16:08
여주--(뉴스와이어)--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11월 30일 여주썬밸리호텔 2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소 10주년을 기념하는 사업성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이환설 여주시의장을 비롯한 관내·외 복지시설 기관장들과 지역사회 기관 실무자 및 센터 회원과 가족 등 2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10년간의 정신재활사업과 자살예방사업에 대한 성과를 돌아보고 지금 그리고 미래를 조명하는 ‘지금 이 순간’이라는 주제로 사업성과를 보고하는 자리였다.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07년 개소하여 만성정신질환자관리사업을 시작으로 2014년 부설로 여주시자살예방센터를 설치하면서 2016년에 생명존중사업의 일환으로 생명사랑마을공동체 ‘이웃사촌’으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공적을 발표했다. 또한 지역 정신건강증진사업을 위해 힘쓴 지역사회 종사자, 자원봉사자, 생명사랑지킴이들의 그 간 공로를 시상식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도 했다.

그 외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당사자로 구성된 전문밴드의 오프닝 공연, 센터 등록회원 및 지역사회 여주경찰서의 축하공연 그리고 소원트리를 통한 2018년도 소원메모 발표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었다.

임정희 센터장은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10년을 여주시민과 함께 해 온 것처럼 세종인문도시로서 세종의 뜻을 받아 신체적인 건강뿐 아니라 마음의 건강을 찾아 여주시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모든 직원이 노력하겠다”고 강조하였다.

한편 여주대학교에 위치한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여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주간 재활 프로그램 및 동아리 활동은 센터에 등록한 회원을 대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 문의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yeojumind.com

연락처

여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홍보팀
윤상흠 주임
031-886-34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