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생보 역사상 두 번째로 9개월간 배타적 사용권 획득

뉴스 제공
흥국생명
2017-12-28 09:11
서울--(뉴스와이어)--태광그룹 금융계열사인 흥국생명(대표이사 조병익)이 12월 22일 ‘(무)실적배당형연금전환특약’의 독창성과 창의성을 인정받았다. 무려 9개월간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기 때문이다. 생보업계 배타적 사용권 제도 시행 이후 중소형사로서는 최장기간이다.

배타적 사용권 제도란 생명보험협회의 신상품 심의위원회가 보험소비자를 위해 창의적인 보험 상품을 개발한 회사에 독점적인 상품판매 권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흥국생명의 ‘(무)실적배당형연금전환특약’은 계약전환시점부터 연금지급이 개시되는 특약으로 연금 개시 나이에 따른 지급률을 종신토록 지급 보증한다. 건강상태별(표준체형, 당뇨 유병자형, 고혈압 유병자형)로 지급률을 차등화한 최초의 상품이기도 하다.

특히 국내 최초로 고혈압·당뇨를 가진 유병자에 대한 연금사망률을 개발하여 보장성 중심의 유병자 시장을 연금까지 확대했다는 점과, 유병자에게 불리한 기존의 연금보험의 체계를 개선하여 합리적인 연금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아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

흥국생명 상품개발자는 합리적인 유병자 연금보험 제공으로 소비자 권익을 향상시키고 공적연금 보충으로 보험산업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특약을 개발했다며 변액보험의 형태로 개발되어 IFRS17 도입에 따른 부채적립 부담도 완화하였다고 밝혔다.

한편 흥국생명의 (무)실적배당형연금전환특약은 1월 1일부터 (무)베리굿(Vari-Good)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체증형), (무)베리굿(Vari-Good)변액유니버셜GI보험, (무)베리굿(Vari-Good)변액저축보험(방카채널), (무)베리굿(Vari-Good)변액연금보험(GA채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heungkuklife.co.kr/

연락처

흥국생명
박종갑 주임
02-2002-7261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흥국생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