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균형발전위원회, RIS구축 성공사례 발표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국가균형발전위원회(위원장 성경륭(成炅隆)는 오는 10월6일 대구 엑스코 (EXCO) 315호실에서 “지역혁신체계구축 성공사례”에 대한 발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 본 발표회는 지난 10월 5일부터 대구 EXCO에서 열리고 있는 “제2회 대한민국 지역혁신박람회” 기간 중에 개최되는 것임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산업자원부, 각 시·도의 추천으로 총 43개 기관이 공모되었으며, 이중 현지실태조사, 사례발표회, 다면평가 및 최종 선정심의회를 거쳐 최종 22개 기관이 선정되었다.

영예의 대통령 표창은 가야문화권협의회 운영사례와 한국산업단지공단 중부지역의 이노카페 운영사례가 수상하게 되었다. 또한 국무총리 표창은 대구·경북지역혁신협의회, 충북지역혁신협의회, 해남군지역혁신협의회의 운영사례 그리고 경상대 RIS사업단의 통영 명품진주산업 육성사례가 수상하게 되었다.

인제군협의회, 제천시협의회, 전주시협의회, 안동시협의회, 남해군협의회 그리고 김포시 협의회의 운영사례는 행정자치부 장관상을, 의성군협의회, 마산시협의회, 중소기업진흥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 신라대 산학협력단, 건양대 고령친화 RIS사업단, 대구대 RFID사업단 그리고 한국견직연구원의 운영사례는 산업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상은 경북북부권협의회, 나주시 협의회 그리고 중소기업진흥공단 서울지역 분부에서 수상하게 되었다.

특히, 가야문화권 협의회는 4개 시·도(대구, 전북, 경북, 경남)의 10개 기초자치단체가 참여하여 구성된 단체로서 기존의 행정단위의 벽을 넘어 전국에서 처음으로 동일문화권을 기반으로 통합을 이루어 내었다는 점에서 전문가들의 평가와 주목을 받고 있다.

본 발표회는 지역혁신과 국가균형발전의 근간이 될 모범적인 지역혁신체계를 모색하며, 성공사례의 전파를 통하여 혁신분위기의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혁신체계구축 성공사례 발표회 개요

행사개요

○ 일시 및 장소 : 10. 6 10:00 ~ 17:20 / 대구 EXCO 315호
○ 행사내용 : 사례발표
○ 참여인원 : 100명 정도
※ 위원장님 인사시간 : 오후세션 14:00(기초협의회 성공사례발표시작)

토론 참가자
○ 사회자 : 이 성 근(영남대 정치행정대학장)
○ 토 론(6) : 김휘동(안동시장), 박상일(해남군협의회의장)
최승국(제천시협의회 위원), 김용기(경남대학교수)
강승화(위원회 과장), 김진석(전남발전연구원 책임연구원)

웹사이트: http://www.pcbnd.go.kr

연락처

국가균형발전위원 강 승 화 연락처02-3703-268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