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릭스 소프트웨어, 서터 힐 벤처스가 이끄는 4000만달러 규모의 펀딩 발표

CK 허치슨과 스프링 레이크 에쿼티 파트너스가 투자자로 참여

뉴스 제공
MATRIXX Software, Inc.
2018-01-30 14:05
사라토가,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매트릭스 소프트웨어(MATRIXX Software)가 서터 힐 벤처스(Sutter Hill Ventures, 이하 서터 힐)가 이끄는 4000만달러 규모의 시리즈 C(Series C)펀딩을 29일 발표했다.

서터 힐의 스테판 디커호프(Stefan Dyckerhoff) 상무는 매트릭스 소프트웨어의 이사회에 합류하게 된다. 그 외에 새로운 투자자로는 스프링 레이크 에쿼티 파트너스(Spring Lake Equity Partners)와 전략적 파트너 CK 허치슨(CK Hutchison)이 있다. CK 허치슨의 통신업체들로 구성된 3개 브랜드 그룹은 전세계 1억3000만명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투자자들과 전략적 파트너인 그레이락 파트너스(Greylock Partners), 아담 스트리트 파트너스(Adams Street Partners), 텔스트라 벤처스(Telstra Ventures), 스위스콤 벤처스(Swisscom Ventures)도 이 펀딩에 참여한다.

실리콘 밸리에 기반을 둔 매트릭스 소프트웨어는 통신업체를 비롯한 관련 업계에 차세대 디지털 상거래 플랫폼을 제공한다. 매트릭스 소프트웨어는 북미, 영국, 유럽, 중동, 아시아 지역에 걸쳐 새로운 고객들이 계속 추가되면서 작년 대비 130퍼센트의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냈다. 이번 펀딩은 매트릭스 소프트웨어의 급속한 글로벌 성장의 동력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온라인에 정통한 신규업체들이 시장에 진출하면서 위협을 느낀 전세계 통신업체들은 신속하게 사업의 디지털화를 추진해왔다. 진화하는 네트워크와 서비스 포트폴리오에 걸맞지 않는 노후한 IT 시스템으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통신업체들은 기존의 벤더 환경을 벗어나 혁신적인 IT 솔루션을 찾고자 한다. 매트릭스 소프트웨어의 디지털 커머스(Digital Commerce) 플랫폼은 제품 설계 및 라이프사이클 관리, 고객 참여, 서비스 제공, 수익 창출을 위한 기존의 별도의 애플리케이션들을 포괄적인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한 것으로 통신업체들의 사업 지원 시스템을 개혁해준다.

고객 참여가 점점 디지털화되면서 통신업체들은 기존 BSS/OSS 애플리케이션들을 대체할 ‘창의적 디지털’의 탄생을 촉진하기 위해 IT 투자를 우선 순위에 두었다. 디커호프는 “우리는 통신업체들이 매트릭스 소프트웨어의 실리콘 밸리 정신에 부합한다고 보고 있다”며 “매트릭스 소프트웨어는 어느 누구도 시도하지 않은 방식으로 사업자들에게 권한을 부여하고 있으며 솔루션 패키지가 잘 준비돼 있어서 통신업체들은 다년 간의 변화 프로젝트에 굳이 의존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이어 “업계는 변화를 위해 더 우수하고 반복 가능한 모델이 필요하다고 호소해왔다”며 “우리는 매트릭스 소프트웨어가 업계가 찾고 있던 솔루션을 제공해줄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글로벌 사업자들이 민첩한 디지털 경쟁자들에게 맞서 보다 효과적으로 경쟁하기 위해 백엔드 운영을 적극적으로 단순화함에 따라 IT 인프라의 간소화가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3 인터내셔널 오퍼튜니티 디벨롭먼트(3 International Opportunities Development(3IOD), CK 허치슨의 자회사)의 최고경영자 수전 버츠워스(Susan Buttsworth)는 “단순히 기존의 애플리케이션들을 ‘디지털’로 재현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며 “통신업체들은 고객들의 IT 인프라 결정의 원동력으로 작용하면서 고객과 더불어 거듭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이한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는 매트릭스 소프트웨어가 개발한 기술을 통해 모든 사업자가 변환 목표를 이뤄낼 수 있으리라 보고 있다”고 말했다.

매트릭스 소프트웨어의 설립자이자 최고경영자 겸 최고기술책임자 데이브 라부다(Dave Labuda)는 “우리는 디지털 규모와 민첩성이라는 원칙을 바탕으로 매트릭스를 설립했다”며 “우리는 통신업체들의 사업 운영 방식에 가치 있고 의미 있는 변화를 야기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하고자 통신업체 및 최종 소비자와 한마음으로 소프트웨어를 설계한다”고 말했다. 이어 “서터 힐, CK 허치슨, 스프링 레이크 파트너스를 투자자로 맞아 통신 관련 업계가 향후 수십 년에 걸쳐 어떻게 번성할지에 관한 우리의 비전을 공유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매트릭스 소프트웨어(MATRIXX Software) 개요

실리콘 밸리에 기반을 둔 매트릭스 소프트웨어는 통신업체들이 디지털 경제의 선두업체로 거듭나도록 돕고 있다. 매트릭스 디지털 커머스(MATRIXX Digital Commerce)는 차세대 디지털 IT 아키텍처의 기반 역할을 하도록 만든 다중 특허 플랫폼이다. 엔지니어링, 제품, 영업 및 배포의 혁신을 통해 우리는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고객들에게 현대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속도, 민첩성, 자율성을 누리게 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12900502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비메오: http://www.vimeo.com/user17468378
링크드인: http://www.linkedin.com/company/586602
트위터: http://www.twitter.com/matrixx_sw

웹사이트: http://www.matrixx.com

연락처

매트릭스 소프트웨어(MATRIXX Software) 홍보대행
머큐리 글로벌 파트너스(Mercury Global Partners)
나탈리 깁슨(Natalee Gibson)
상무이사
+1 720-648-5784
matrixx@mercuryglobalpartner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