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cor Group, IOI 인수로 한국 시장 서비스 강화

2013년 IOI 지분 30% 인수 이후 최근 100% 인수 완료

기존 경영진 및 인력 유지로 클라이언트에 최상의 서비스 제공

뉴스 제공
Tricor Group
2018-01-31 14:10
홍콩--(뉴스와이어)--Tricor Group이 한국 아웃소싱 전문 기업인 IOI(인터내쇼날아웃소싱, International Outsourcing Inc.) 인수를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Tricor는 2013년 IOI 지분 30%를 인수했으며, 이번 인수 완료로 한국 내 역량을 강화하려는 클라이언트 대상 서비스 능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IOI는 2018년에는 Tricor Korea IOI로, 그 이후에는 Tricor Korea로 사명을 변경할 예정이며 기업 총무, 급여, 인재 서치 서비스 및 다른 비즈니스 및 투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병두 현 IOI CEO는 Tricor Korea IOI의 CEO직을 유지하게 되며, 100여명의 회계사 및 컨설턴트 팀을 이끌게 된다. IOI의 기존 경영진 및 인력이 유지됨에 따라 Tricor Korea IOI는 기존 클라이언트들에게 지속적으로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Trico가 아시아 지역에서 갖고 있는 전문성은 클라이언트와 직원들에게 더 많은 성장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헨리 탄 (Henry Tan) Tricor Japan 총괄은 최병두 CEO와 함께 Tricor Korea IOI 이사회의 공동 대표이사직(Representative Director)을 맡게 된다.

최병두 Tricor Korea IOI 대표이사는 “IOI와 Tricor는 수년간 합작 기업 파트너로서 클라이언트에게 최고의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양사의 관계를 새롭게 재정립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관계를 창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IOI는 Tricor Group의 일부로서 AP에서의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한국에 있는 클라이언트들에게 새롭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레나드 용(Lennard Yong) Tricor Group CEO는 “IOI가 Tricor Group과 한 식구가 됨에 따라 통합적인 비즈니스, 기업 및 투자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클라이언트들에게 최상의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한국은 제조업이 성숙한 상태이고 전 세계 경제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서비스업을 발전시키고 있는 만큼 전문 서비스에 대한 아웃소싱은 향후 몇 년간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IOI는 아웃소싱 분야에서 4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IOI는 과거 PWC(PricewaterhouseCoopers) 소속 기업인 삼일회계법인의 기업 관리 서비스 부서가 전신으로, 2000년 1월 삼일회계법인에서 독립하여 독립적인 아웃소싱 전문 기업이 되었다. IOI에 대한 더 자세한 회사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Tricor Group 개요

Tricor Group(Tricor)은 통합 비즈니스, 기업 및 투자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기업 급여, 회계, 비서, 및 투자에 대한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한다. Tricor는 자체적인 발전뿐 아니라 인수 합병을 통해 성장해 왔으며 현재 전 세계 20개국, 37개 오피스에 2천여명의 직원을 두고 있고 전 세계적으로 29000 곳의 클라이언트를 보유하고 있다. HK 증시에 상장된 1100여개의 기업, 싱가포르 및 말레이시아 증시에 상장된 500여개의 기업, 포춘 글로벌 500개 기업의 40% 이상 및 다양한 글로벌 기업을 클라이언트로 보유하고 있다. 2017년 3월, 퍼미라 펀즈(Permira Funds)는 Tricor 의 지배 주주가 됐다. Tricor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ternational Outsourcing Inc.: http://www.ioikorea.com
Tricor Group: http://www.tricorglobal.com

연락처

FleishmanHillard Hong Kong
Carmen Yu
+852-2586-7874
이메일 보내기

Vivian Tin
+852-2586-786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