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세라, Clock용 수정 발진기 ‘Z시리즈’의 샘플 출하 시작

독자적인 제품 구조로 최단으로 다음날에 샘플 출하가 가능

뉴스 제공
Kyocera Corporation
2018-02-26 16:00
교토,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교세라 주식회사(사장:타니모토 히데오)가 전자 부품 사업 본부의 신제품으로서 단납기를 실현하고 차량 부품의 Global 신뢰성 규격 AEC-Q100/200에 대응한 Clock용 수정 발진기(SPXO) ‘Z시리즈’에 대해서 2월 16일부터 차례로 샘플 출하를 하게 되었다.

※사양에 따라 다름

Clock용 수정 발진기 ‘Z시리즈’ 개요(pdf 참조. 다운로드: https://goo.gl/VRr4tq)

Clock용 수정 발진기는 전자 기기가 올바르게 동작하기 위해서 전자 회로 등을 제어하는 Clock 신호를 출력하는 중요한 부품이다.
최근 태블릿 PC등의 통신 기기나 MFP, 의료 기기, 산업 기기 등 여러 분야에서 개발 설계 속도가 가속화 되고 있으며 탑재 부품은 단납기로 샘플 대응 요구되고 있다. 또 전자 기기의 소형, 고성능, 고기능화와 IoT의 진전에 의한 수요가 증가하고 옥외 설치의 스마트 미터, 자동차의 ADAS(선진 운전 지원 시스템)관련의 카메라 탑재 등 SPXO는 폭넓은 환경에서도 사용이 증가하고 넓은 온도 범위에서 높은 주파수 정밀도가 요구되고 있다.

제품의 특징

1. Speed가 요구되는 개발 설계에서 바로 샘플 제공을 하고자 최단으로는 다음 날 샘플 출하※를 실현했다.

2. 차량 부품의 Global 신뢰성 규격 AEC-Q100/200에 대응하고 있으며 넓은 온도 범위에서 주파수가 작은 공차의 고안정도 제품도 갖추어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겠습니다.

교세라는 통신시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개발 속도에 대응하는 샘플 제공 및 자동차 시장에서 ADAS관련 등 점점 탑재가 증가하는 전자 부품의 차량용 제품 라인 업을 늘려 지속적으로 시장의 요구에 맞는 제품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Clock용 수정 발진기 ‘Z시리즈’ 상세

1. 교세라 독자적인 플랫폼 구조에 의한 단납기를 실현

최단납기로 익일 출하가 가능하다. 이는 수정진동자와 IC를 묶은 소형의 헤드유닛을 금속 배선한 바텀베이스에 조합한 교세라 독자적인 플랫폼 구조로 구현했다. 사이즈가 정해진 헤드유닛과 제품 크기에 따른 유저 베이스를 채용함으로써 수정 소자, 패키지, IC등의 사이즈별 설계가 불필요하며 부자재를 공용화 함으로써 단납기를 실현했다.

2. 범용품에서 고안정도제품까지의 충실한 라인업

차량용 전자부품의 전세계 공통 신뢰성 규격인 AEC-Q100/200에 대응하고 있다. AEC는 Automotive Electronics Council이라는 차량용 전자 부품 협회에서 세계공통 기준으로 차량탑재용 각종 부품의 규격을 정하고 있다. AEC-Q100은 집적회로, AEC-Q200은 수동소자부품의 규격이다. 단납기 대응을 위한 범용품에서부터 넓은 온도범위에서 낮은 공차를 실현한 고안정도 제품도 갖추며 충실한 라인 업으로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고자 한다.

첨부자료:
Clock용 수정 발진기 Z시리즈 개요.pdf

웹사이트: http://global.kyocera.com/

연락처

KYOCERA Corporation (Japan)
Electronic Components Group
Chihiro Matsui
webmaster.ec@kyocera.jp
Fax: +81-(0)3-6364-55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