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산형 예측 시장 보디, 퀀텀 메인넷에서 출시

퀀텀 블록체인에 구축된 최초의 DApp

블록체인에서 가동 준비가 된 최초의 분산형 예측 시장

뉴스 제공
Bodhi
2018-04-24 01:3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분산형 예측 시장 플랫폼 보디(Bodhi)가 퀀텀(Qtum) 메인넷에 라이브 베타를 구축했다고 발표했다.

이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들은 군중의 지혜를 활용하여 미래 행사의 결과를 보다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다.

퀀텀의 설립자 패트릭 다이(Patrick Dai)는 “우리는 보디가 퀀텀에 최초로 DApp을 출시하면서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보디는 서버 없이 블록체인에서 실행되는 진정한 의미의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이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보디의 설립자 샤홍 린(Xiahong Lin)은 “우리에게 이 일은 상당히 중요한 이정표다”며 “다른 예측 시장들이 활동하지 못하고 있는 지금 우리는 이미 대중이 사용할 수 있는 완전한 분산형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내놓았다”고 밝혔다.

보디 플랫폼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어떤 사용자가 관심 있는 예측 행사를 생성하면 다른 사용자들은 그 행사를 생성한 사용자와 같은 편 또는 상대편이 되어 예측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행사가 끝나면 신탁이 결과를 설정한다. 대중이 초기 결과에 동의하면 승자는 보상을 받고 행사는 완료된다. 자연스럽게 행사 결과의 확률이 설정되는데 ‘예’ 항목이 1달러, ‘아니오’ 항목이 2달러면 ‘예’를 선택한 사람 입장에서는 확률이 2:1이 된다. 분쟁 단계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맞는 예측을 한 사람들은 원래의 이벤트 토큰과 추가 인센티브를 지급받는다.

분쟁이 발생하면 ‘대체 가능한 신탁’ 메커니즘 단계가 실행된다. 보디의 혁신적인 분산형 ‘대체 가능 신탁’ 메커니즘은 보디의 디지털 토큰 (BOT)으로 구동된다. 대체 가능한 신탁 메커니즘은 신뢰할 수 없는 분산형 방식을 이용해 공정하고 정확한 결과 설정이 이루어지도록 함으로써 분산형 예측 시장 구축의 가장 까다로운 부분을 해결한다. 또한 이 메커니즘은 기존의 예측 시장 시스템에 비해 참여율을 높이고 수수료를 현저하게 낮추는 장점이 있다.

중앙집중형 신탁에 비해 ‘대체 가능한 신탁’ 메커니즘은 초기 신탁이 누구인지에 관계 없이 신뢰할만한 결과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결과 설정을 위해 중앙 당국에 의존할 필요가 없다. 보디 플랫폼은 BOT 소유자들에게 투표 과정에 참여하여 잘못된 결과를 바로잡도록 장려함으로써 참여자들에게는 보상을 해주고 거짓 신탁에는 불이익을 준다.

보디의 스마트 계약이 퀀텀 블록체인 상에 공개되어 있기는 하지만 초기 사용자 인터페이스에는 특정 국가의 사용자들이 현지 정부의 규제 사항이 명확해질 때까지 플랫폼에 접속하지 못하게 막는 제한 기능이 내장돼 있다.

보디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bodhi.network 참조.

보디(Bodhi) 개요

2017년 5월에 설립된 보디는 분산형 예측 시장 플랫폼이다. 퀀텀(Qtum) 블록체인에 기반을 둔 보디를 통해 사용자들은 금융, 스포츠, 정치를 비롯한 모든 글로벌 행사의 결과를 만들고 거래할 수 있다. 보디의 사명은 믿을 수 있고 자율적이며 확장 가능한 플랫폼을 구축하여 전세계에 예측 시장을 적용해 의사 결정 과정을 개선하는 것이다. 보디는 보디 디지털 코인(BOT)으로 구동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792944&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bodhi.network

연락처

보디(Bodhi)
사무엘 수(Samuel Suh)
sam@bodhi.net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