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출산을 위한 준비, 강동미즈여성병원 부부강좌 클래스

뉴스 제공
강동미즈여성병원
2018-04-25 16:50
서울--(뉴스와이어)--사상 초유의 저출산이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며, 사회 각 계층에서도 출산율을 높이고자 다양한 대책을 내놓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강동미즈여성병원이 예비부모들을 위한 출산과 육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부부강좌를 운영하며 출산율을 높이는 데 앞장서고 있다.

강동미즈여성병원의 ‘부부강좌’는 예비부모에게 부모의 역할과 자녀의 발달 등에 대해 자세히 일러주며 부모로서 갖춰야 할 소양과 남편과 아내로서의 역할을 코치하고 있다. 출산의 경험이 없는 예비부모들이 서로를 위한 사랑과 배려, 건강한 자녀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강동미즈의 부부강좌는 매월 토요일마다 운영된다. 부부강좌에는 행복한 예비 엄마, 아빠가 되기 위한 여러 가지 체조와 이야기 태교, 부부 사랑의 서약서를 통해 배우는 부부태교강좌, 임신 중기 이후 산모의 부종을 풀어주며 분만 시 골반이 열리기 위해 남편이 돕는 스트레칭인 부부 마사지&자세교정, 부부가 함께 듣는 모유수유 교실과 신생아 관리강좌, 울음소리로 아기의 언어를 배울 수 있는 수업과 진통 시 남편이 도와주는 동작들을 배울 수 있는 분만 터치 등 다양한 강좌가 있다.

강좌를 수강했던 예비부모들은 아기를 만나기 전 준비해야 할 것도, 배워야 할 것도 많은 상황에서 큰 도움이 된다며 기뻐했고, 특히 예비 아빠들은 아내와 아기를 위해 강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너무 기쁘다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강동미즈여성병원 부부강좌 신청은 부설센터인 강동미즈문화센터로 직접방문 또는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이밖에도 강동미즈여성병원 부설문화센터에서는 본원을 다니는 산모들을 위한 무료강좌와 출산에 도움이 되는 임산부요가, 출산 후의 건강을 위한 산후요가, 맘&베이비 강좌, 원데이클래스 등 다양한 강좌를 운영하여 산모들이 행복한 출산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연락처

강동미즈여성병원
기획홍보팀
김혜원
02-470-91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