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옵틱스, 증강현실 제조 확대 위해 EV 그룹과 협업

고품질 소비자용 AR 웨어러블을 600달러에 출시할 수 있는 웨이브가이드 양산 솔루션

뉴스 제공
WaveOptics Ltd
2018-04-27 10:0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회절성 웨이브가이드(diffractive waveguides)를 설계 및 제조하는 세계적 선도업체인 웨이브옵틱스(WaveOptics)가 반도체 웨이퍼 본딩 및 나노 임프린트 리소그래피 장비 분야의 선도적인 공급업체인EV 그룹(EV Group (EVG)과 협업해 고성능 증강현실 웨이브가이드를 업계에서 가장 낮은 가격으로 대중 시장에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웨이브가이드(Waveguide)는 웨어러블AR의 핵심적인 광학 구성요소다.

데이비드 헤이즈(David Hayes) 웨이브옵틱스 CEO의 언급 내용

“이번 제휴는 AR 산업의 변곡점을 의미하며 지금까지는 불가능했던 역량을 보유한 고품질 AR 솔루션의 양산을 위한 중요한 과정이다.

“EVG의 전문기술과 우리의 확장가능하고 다양한 기술을 결합해 내년 말까지 600달러 미만의 AR 소비자 제품을 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협업은 AR 웨어러블 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열쇠다. 우리는 AR 양산으로 시장혁신을 구현하고 전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확장성을 실현할 채비를 마쳤다”

마르쿠스 윔플링어(Markus Wimplinger) EVG 기업기술개발 및 IP 디렉터의 언급 내용

“우리는 가장 복잡한 난제들을 능가하는 새로운 기술과 프로세스를 개발해 우리 고객들이 신제품 아이디어를 성공적으로 상용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선도적인 첨단 나노임프린트 리소그래피(Nanoimprint Lithography, NIL) 기술 확산을 위해 우리는 NIL포토닉스 역량 센터(NILPhotonics Competence Center)를 설립했다.

“고객의 IP 보호를 위해 강력한 정책이 수반되는 프레임워크 내에서 우리는 타당성조사에서 생산 단계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제품개발 및 상용화 전 과정을 지원한다. 최종 사용자에게 진정한 확장성을 지닌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바로 AR을 선도하는 웨이브옵틱스와 우리가 함께 수행 중인 작업이다”

웨이브옵틱스와 EVG의 협업은 부담 없는 가격으로 고성능 상용 웨이브가이드를 제공해 고객이 AR 디스플레이를 출시하도록 지원한다는 약속을 구현한 것이다. 대량생산을 위한 장비 및 공정 기술과 관련한 EVG의 전문성을 활용해 지금껏 업계에서 불가능했던 600달러 미만 가격의 소비자용 AR 제품이 2019년 출시될 예정이다.

웨이브옵틱스(WaveOptics) 개요

웨이브옵틱스(WaveOptics)는 웨어러블 AR 기기의 핵심 광학 요소인 회절성 웨이브가이드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인 설계 및 제조업체다. 스마트 글래스 등의 AR 웨어러블을 통해 사용자들은 실제 세계 위에 겹쳐진 디지털 이미지를 볼 수 있다.

웨이브옵틱스 기술은 산업, 기업 및 소비자 시장에서 몰입형 AR 체험에 사용되도록 설계된다. 독자적인 기술 및 전문성을 통해 자사의 웨이브가이드를 모든 AR 웨어러블 기기에 사용되는 핵심적인 광학요소로 만들어 다양한 응용분야에 비교할 수 없는 생산 확장성과 시각적 성능을 구현하는 것이 회사의 목표다.

EV 그룹(EV Group) 개요

EVG는 반도체, MEMS(microelectromechanical systems), 화합물 반도체, 전력 장치, 나노기술 장치 생산을 위한 장비 및 공정 솔루션을 공급하는 선도업체다. 주요 제품으로는 웨이퍼 본딩, 박형 웨이퍼 가공, 리소그래피/나노임프린트 리소그래피(NIL), 계측 장비, 포토레지스트 코터, 세정 장비, 검사 시스템 등이 있다.

EVG는 NIL포토닉스 역량 센터(NILPhotonics Competence Center)를 설립했다. NIL 분야에 대한 EVG의 전문성과 고객의 IP를 보호하는 강력한 정책이 결합되어 안정적인 대량생산 시스템을 제공하는 세계적 수준의 인프라와 EVG의 경쟁력을 통해 NIL포토닉스 역량 센터는 새로운 광학 기기의 개발과 상용화를 위한 이상적인 플랫폼으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1980년 설립된 EV 그룹은 전세계 고객 및 파트너들의 정교한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서비스를 제공한다. EVG의 상세 정보는 www.EVGroup.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794223&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 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enhancedworld.com/

연락처

웨이브옵틱스(WaveOptics) 홍보대행
인스팅크티프 파트너스Instinctif Partners)
에이드리언 더필드(Adrian Duffield)/챈털 울콕(Chantal Woolcock)
+44 20 7457 20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