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 그룹, 델 테크놀로지스와 스마트시티 이니셔티브 출범

2018-05-02 18:50
라스베이거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NTT 그룹(NTT Group, NTT, NTT DATA, NTT Communications 및 Dimension Data)이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와의 제휴를 확대하고 스마트시티 이니셔티브에 착수했다. 두 회사는 라스베이거스의 디지털 변환 과정의 일환으로 최초의 스마트시티 개념증명을 위해 협력한다.

NTT 그룹은 스마트시티가 공공 안전의 영역에서 차세대 센서, 초고화질 카메라 및 여러 미래지향적인 기술을 활용하는 자연스러운 발전으로 이뤄진다고 판단한다. 현재 동영상 상황인식 기술은 지역 경찰이나 소방당국에서 공공안전 이해당사자와 응급대원들이 응급상황에 선제적으로 대비하도록 하는 데 활용된다. 하지만 향후 안전 조치를 확대하려면 수집되는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분석하고 저장할 수 있는 인프라와 운영 모델이 필요하다. 대부분의 지자체들은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데 필요한 엄청난 비용을 감당하지 못해 스마트시티 이니셔티브의 공공 안전 잠재력이 제한될 수밖에 없다.

새로운 NTT 그룹 솔루션은 도시를 둘러싼 센서들 인근에 마이크로 데이터 센터를 설립 및 배치하는 안전하고 분산된 플랫폼이다. 이러한 마이크로 데이터 센터는 고급 분석기술을 사용해 해당 데이터가 최선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지역에 실시간으로 공급한다. 정밀한 예측과 진단 분석으로 사고가 발생했거나 조사가 필요한 지역을 지정해 핵심 데이터센터로만 데이터를 전송함으로써 데이터 전송량과 시간을 최소화한다.

스마트시티 솔루션은 장치 및 네트워크에서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정보통신기술(ICT) 리소스의 원격 생성, 관리 및 운영을 지원하는 NTT 그룹의 혁신적인 인지적 기반(Cognitive Foundation)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이 솔루션은 또한 Dell EMC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 및 IoT 게이트웨이, VMware vCloud NFV 플랫폼 호스팅 예측분석 응용프로그램과 결합한다.

개념증명이 완료되면 안전 향상을 위해 선제적인 데이터 분석이 가능해진다. 동영상 상황인식 및 센서 데이터를 지원하는 강력하고 확장 가능한 인프라를 통해 도시는 공공안전 사고에 대한 응답시간을 개선하는 데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 NTT 그룹은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념증명에 성공한 후 다른 미국 도시들에서도 이와 유사한 이니셔티브를 추가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사와다 준(Jun Sawada) NTT CFO 겸 NTT 시큐리티 CEO는 “협업에 대한 우리의 접근방식은 특별하며 라스베이거스 및 델 테크놀로지스와 제휴해 시민들의 안전을 보장하고 필요한 주요 자원이 배포되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는 NTT 그룹의 인지적 기반(Cognitive Foundation)과 델 테크놀로지스의 강력한 마이크로 데이터 센터를 결합해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공공장소와 행사장에 집중한다. 이 강력한 조합을 통해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신속대응 서비스가 원활해진다”고 말했다.

마이클 리 셔우드(Michael Lee Sherwood) 라스베이거스 시 정보기술 책임자는 “라스베이거스 도심지의 혁신지구(Innovation District)는 신기술을 증명하는 기반으로 설계됐으며 최근 NTT 그룹과 델 테크놀로지스가 참여함으로써 스마트 연결도시가 되려는 우리의 노력이 지속될 것이다”며 “도시는 혁신 기술을 활용해 서비스 제공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공공의 안전과 연결을 유지하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하워드 일라이어스(Howard Elias) 델 서비스, 디지털 및 IT 사장은 “NTT 그룹과 함께 하는 개념증명 테스트는 도시의 인프라를 개선, 현대화 및 변환하기 위한 노력이다”며 “기술적으로 선진화된 도시 전반의 이니셔티브를 시행하는 NTT 그룹과의 공동 프로젝트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앞으로 전세계 도시들이 그들의 자원을 더 잘 활용하도록 도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NTT 그룹은 델 테크놀로지스 월드 2018(Dell Technologies World 2018)에서 디지털 사회 시대를 대비한 고급 스마트시티 솔루션을 선보인다.

NTT 그룹(NTT Group) 개요

세계 최대의 ICT 기업 중 하나인 NTT 그룹은(NTT Group) 1000억달러 이상의 매출규모로 88개 국가 및 지역에서 입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120여년 동안 혁신의 역사를 이어오고 있다.

NTT 그룹은 모든 영역과 전체 수명주기 역량 및 세계적인 연구개발 능력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아젠다를 가속화함으로써 포춘100대 기업 중 88개 기업을 고객으로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ntt-global.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50100504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tt-global.com/

연락처

일본전신전화주식회사(Nippon Telegraph and Telephone Corporation)
홍보실
ntt-cnr-ml@hco.ntt.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