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한국수입협회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수입사절단 파견시 구매 상담 통역 등 지원

동명보부상 병행, UN 산하 기구에도 진출

뉴스 제공
동명대학교
2018-05-09 10:18
부산--(뉴스와이어)--동명대(총장 정홍섭)가 한국수입협회(회장 신명진)와 4일 서울 방배동 한국수입협회 본사에서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국가 경제와 무역진흥의 첨병이 될 글로벌 인재 양성과 기업지원 활성화를 위한 상호교류·협력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한국수입협회는 회원사 취업지원과 현장실습, 해외연수 및 해외지사 취업 지원과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동명대는 수입협회의 수입사절단 파견시 소속 학생들과 현지 교환학생 등을 활용해 구매 상담과 통역 지원에 나선다. 현재 8년째를 맞은 글로벌 현장 체험 프로그램 동명보부상도 병행할 예정이다. 동명대는 학생들이 UN(국제연합)산하기구에도 진출하도록 협회의 국제교류 노하우를 전수받아 인력 양성 프로그램 등도 도입하기로 했다.

신동석 동명대 사회맞춤형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단장은 “국가 경제 발전에 일익을 할 인재들을 육성해온 동명대가 이번 협약을 통해 세계로 뻗어 가는 글로벌 인재 육성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며 “학생들이 4차산업혁명과 국제무역에 걸맞은 역량을 갖추도록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명대학교 개요

2017년 건학 40주년을 맞은 동명대는 대학구조개혁평가 전국 최상위권 실현에 이어 △잘가르치는대학(ACE)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 △지방대학 특성화를 지향하는 CK사업 △취업을 활성화하는 PRIME사업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해양플랜트O&M사업 등 5대 국책 사업에 선정돼 국가지원자금 약 800여억원을 학생 교육과 장학금 등에 사용하고 있다. 3년 연속 70% 이상의 취업률까지 달성한 ‘학생’이 행복하고 신바람 나는 산학실용교육명문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연락처

동명대학교
대외홍보팀
민홍준
051-629-0916
이메일 보내기

사회맞춤형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
유진성
051-629-37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