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2018년 우수환경도서 공모전 개최… 환경에 지혜를 담다

출처: 환경부
2018-05-26 10:05

세종--(뉴스와이어) 2018년 05월 26일 -- 환경부(김은경 장관)가 6월 8일까지 ’2018년 우수환경도서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우수환경도서 공모전은 1993년부터 격년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860권의 우수환경도서를 선정했다.

우수환경도서 공모전은 국민에게 친환경적인 삶의 지혜를 전달하고 출판업계의 환경도서 발간 장려에 많은 기여를 했다.

올해 공모는 초판 일자 기준 2016년 1월 1일 이후 출간된 도서를 대상으로 △유아 △초1~3학년 △초4~6학년 △중·고등학생 △일반인 △전 연령층으로 구분하여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선정한다.

우수환경도서는 △국민들의 환경보전 의식 및 실천력을 높일 수 있는 도서 △환경 관련 내용을 국민들이 알기 쉽게 저술하여 널리 읽힐 수 있는 창작도서 △재생지 사용 등 친환경적으로 제작된 도서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최종 결정한다.

공모전 등록은 환경교육포털사이트에서 관련 신청서를 내려받아 6월 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단 교육기관에서 교육용으로 만든 교과용 도서나 전문기술 도서, 영리단체에서 홍보용으로 만든 비매품 도서, 이미 우수환경도서로 선정된 책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공모전 선정 결과는 7월 18일 환경교육포털사이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환경교육포털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사)한국환경교육협회에 문의하면 된다.

환경부는 이번에 선정된 우수환경도서를 국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전국 초·중학교로 찾아가는 푸름이 이동환경교실에 ‘움직이는 환경도서관’을 운영하는 한편 환경교육포털사이트에서도 선정된 도서를 무료로 대여한다.

또한 유명인사를 활용하여 우수환경도서 추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 책 공연(북 콘서트) 등을 진행하여 우수환경도서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 7월부터 9월까지 우수환경도서 독후감 대회도 개최한다.

금한승 환경부 정책기획관은 “이번 공모전에서 우수한 환경도서가 선정되어 국민에게 양질의 환경도서를 보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출판업계에서 다수의 환경도서가 출품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e.go.kr

언론 연락처

환경부
환경교육팀
김상현 서기관
044-201-6537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