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메드 후원 신규 연구, 양단식 PAP치료가 치료 종료 후 환자의 56%에서 효과 나타나

SLEEP2018 학술회의에서 ‘양단식 구조’ 연구 결과 발표

뉴스 제공
ResMed Inc.
2018-06-05 14:00
볼티모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양압기(positive airway pressure, PAP) 치료를 받는 환자가 치료 최초 90일 안에 이보다 더 발전된 양단식(bilevel) 기기로 전환하면 절반을 훨씬 넘는 환자가 치료 이행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새로운 연구에서 나타났다.

레스메드(ResMed)(뉴욕증권거래소: RMD, 호주증권거래소: RMD)가 후원한 이 연구 결과는 이번 주 열린 미국수면의학회(American Academy of Sleep Medicine)와 수면연구학회(Sleep Research Society)의 연차 공동 회의인 SLEEP에서 발표됐다.

수면성 무호흡증으로 진단된 환자들은 대개 지속형 양압기(CPAP)나 자동 조절 양압기(APAP)를 사용하는 처방을 받는다. 양단식 기기는 들숨과 날숨에 따라 각기 다른 기도 압력을 제공한다. 기도 압력에 대해 내성이 있거나 기도 압력의 강도를 높여도 무호흡증 증세가 계속 나타나는 환자에 대해 의사들은 양단식 기기를 처방할 수 있다.

이번에 실시한 ‘양단식 구조(Bilevel Rescue)’ 연구에서 레스메드는 치료에 순응하지 않아서(미국 메디케어[Medicare] 지침이 정의한 기준) 양단식 치료로 전환한 환자 1496명을 대상으로 비교 분석한 결과 치료에 순응한 환자는

· 치료 60일 이전에 치료기기를 전환한 환자의 58.5%

· 치료 60일~90일 사이에 전환한 환자의 54.2%

· 전체 환자의 56.8%로 나타났다.

카를로스 누네즈(Carlos M. Nunez) 레스메드 최고의료책임자(CMO)는 “올바른 치료 모드를 알아 낸 것은 1차 치료 이행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들에게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며 “이러한 결과는 의사와 의료기기 업체(HME)들이 치료에 순응하지 않는 환자의 치료 경험과 결과를 개선하는데 양단식 기기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강력히 시사한다”고 말했다.

연구 내용 상세

‘치료에 순응하지 않는 수면성 무호흡증(OSA) 환자의 양압기 치료를 지속형 양압기(CPAP)에서 양단식 기기 치료로 전환한 후의 순응도: 빅데이터 분석(Compliance with Positive Airway Pressure Therapy after Switching From CPAP to Bilevel for Non-Compliant OSA Patients: A Big Data Analysis)’: 2015년 1월 1일~2016년 7월 31일 기간 동안에 메디케어 기준에 순응하지 않아서 치료 90일 이전에 양단식PAP(양압) 치료로 전환한 환자들의 지속형 양압기(CPAP)나 자동 양압기(APAP) 치료를 받은 모든 환자의 데이터베이스를 원격 추적 관찰하여 조회했다. 모든 환자의 PAP 치료 데이터는 익명으로 치료기 전환 전과 후를 비교했다. 이 연구의 목적은 양단식PAP치료로 전환하기 전과 후의 매일 평균 사용 시간, 이행률(사용시간이 4시간 이상 된 날의 비율), 의도치 않은 마스크의 공기 누출, PAP효능(잔류 현상) 등을 비교하고 메디케어 지침을 사용하여 순응도를 평가하는데 있다. 국제 심의위원회(IRB)가 이 프로토콜을 심사하고 IRB감독에서 면제할 것을 결정했다.

연구의 초록 전문은(http://bit.ly/2kMnbP5)에서 볼 수 있다(페이지A198~199).

레스메드(ResMed) 개요

매일 원격 환자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500만개 이상의 클라우드 연결 장치를 갖춘 세계 최고의 커넥티드 의료 기업 레스메드(뉴욕증권거래소: RMD, 호주증권거래소: RMD)는 호흡을 통해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킨다. 레스메드의 수상 경력에 빛나는 장치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수면성 무호흡, 만성 폐쇄성 폐질환 및 기타 호흡기 질환의 치료 및 관리를 돕는다. 120여개국에서 6000명에 달하는 팀원들이 환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만성 질환으로 인한 영향을 줄이며 의료비를 절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ResMed.com 참조.

미국의 메디케어 및 메디케이드 서비스 센터(U.S. Center for Medicare & Medicaid Services)가 정의하는 메디케어 준수 기준은 90일에 걸친 치료 기간 동안에 30일 간 70%의 밤중에 하루 4시간 이상의 PAP 사용을 하도록 되어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60400536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resmed.com/ap/en/index.html

연락처

레스메드(ResMed)
미디어 문의
제이미 루벤스타인(Jayme Rubenstein)
+1 858.836.6798
news@resmed.com
투자 문의
데이비드 펜다비스(David Pendarvis)
+1 858.836.5000
investorrelations@resme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