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하반기 IPP형 장기현장실습 시작… 지역 인재들에게 날개를 달아주다

하반기 IPP형 장기현장실습으로 충북지역 대학생 실무역량 증대에 기여

2018-07-02 08:30
청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직무대행 박민수, 이하 ‘인력개발원’)이 충북 지역인재들에게 실무경험과 역량개발의 기회를 부여하는 2018년 하반기 IPP형 장기현장실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력개발원은 6월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여 서원대학교 및 한남대학교 실습생 23명을 본원과 지역사업본부를 포함한 16개 부서로 배치하였으며 7월 2일부터 해당 부서에서 근무를 시작한다.

IPP형 장기현장실습은 지역인재들에게 사업현장에서 업무수행과 동시에 학점이수가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재학생들이 현장 경험을 통해 실무역량을 갖춘 인재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인력개발원은 3월부터 6월까지 서원대학교 및 한남대학교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행정 및 사무, 교육운영 보조수행의 기회를 부여하였고 실습을 마친 학생들에게 실습인증서를 수여하였다.

실습생 대표 이지현 학생(서원대학교 행정학과)은 “학교에서 배운 것을 적용할 수 있었던 좋은 경험이었고 취업에 한층 더 가까워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력개발원은 2018년 상반기 정기채용에서 지역인재 25명(채용인원의 54%)을 채용하였고 기업 실무 연수 프로그램, IPP형 장기현장실습 등을 통해 지역인재를 양성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청년실업난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국가 보건복지 인재양성의 허브기관으로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자활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 관련 인력 연간 약 66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최상우
043-710-91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