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 매니지먼트, 3년 간 OPIM 플랫폼 상 성공을 거둔 후 페트렐 캐피털 인수키로 결정

인수를 통해 중화권 투자 경험을 오아시스로 전수할 수 있게 돼

페트렐 캐피털 그레이터 차이나 펀드는 오아시스 페트렐 그레이터 차이나 펀드로 개명될 예정

2018-07-27 14:30
홍콩--(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오아시스 매니지먼트 컴퍼니(Oasis Management Company Ltd., 이하 ‘오아시스’)가 2015년 라웬 황(Rawen Huang)이 설립한 중화권 중심의 투자 회사 페트렐 캐피털 매니지먼트(Petrel Capital Management Ltd., 이하 ‘페트렐 캐피털’)를 인수한다는 계약을 26일 발표했다.

페트렐 캐피털의 설립자 겸 최고투자책임자인 라웬 황은 이제 오아시스에서 신설된 직책인 중화권 전략 책임자를 맡게 되고 오아시스의 최고투자책임자인 세스 피셔(Seth Fischer) 직속 휘하에 있게 된다.

한편 페트렐 그레이터 차이나 펀드는 오아시스 페트렐 그레이터 차이나 펀드(또는 ‘오아시스 페트렐 펀드’)로 개명될 예정이다. 라웬 황은 오아시스 페트렐 펀드의 포트폴리오 매니저로서 역할을 계속할 것이다.

피셔 최고투자책임자는 “나는 2012년에서 2014년 사이 라웬이 오아시스에서 일할 당시 같이 일한 적이 있으며 그가 페트렐 캐피털에서 이룬 업적에 대해 매우 깊은 인상을 받았다. 그와 다시 일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반갑다. 우리 회사의 중화권 포트폴리오를 발전시키는데 라웬과 그가 이끄는 팀과 같이 일할 수 있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라웬 황은 “오아시스에서 다시 일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 세스는 페트렐 캐피털 초기부터 지금까지 내가 하는 일을 전적으로 지원해주고 있으며 이제 오아시스의 중화권 팀을 이끌면서 회사의 성공에 기여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 여기에 더해 지난 3년에 걸쳐 아낌없는 지원을 제공해온 OP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OP Investment Management)의 앨빈 판(Alvin Fan)에 대해서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OP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의 CEO인 앨빈 판은 “지난 3년 간 라웬과 함께 일해본 결과 그의 결단성, 투자 감각, 성숙한 사업관리 기법 등 페트렐에서 거둔 성과에 대해 자신 있게 보증을 한다. 우리는 항상 무엇보다도 펀드의 성장에 가장 큰 관심을 뒀고 바로 이것이 라웬과 페트렐이 그간 해낸 일이다”고 말했다.

오아시스 매니지먼트 개요

오아시스 매니지먼트는 다수의 국가 및 산업 분야에 걸쳐 다양한 자산 유형에서 투자 기회를 모색하는 민간 투자 펀드 관리회사이다. 오아시스는 2002년 세스 피셔(Seth H. Fischer)에 의해 설립됐으며 그는 지금까지 회사의 최고투자책임자로 재직 중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oasiscm.com)에서 볼 수 있다. 오아시스는 일본 금융청(FSA)의 ‘책임 소유 원칙(별칭: 일본판 스튜어드십 코드)’을 채택했으며 이 원칙에 입각해 피투자회사들을 모니터하고 관여한다.

페트렐 캐피털 개요

페트렐 캐피털은 2015년에 라웬 황에 의해 설립됐으며 주로 홍콩에 상장된 중국 기업들에 투자를 한다. 페트렐은 기관투자자 대상 리서치에서 제대로 취급되지 않지만 호실적을 내는 소기업 주식에 대한 엄격하고도 심층적인 리서치를 하는 회사이다. 페트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petrelcapital.com을 참조.

OP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 개요

OP 인베스트먼트 매니지먼트(OPIM)는 2004년 홍콩에 설립된 자산운용 회사이다. OPIM은 기관투자자 및 전문투자자들을 위한 투자전략을 수립하는데 다수의 펀드 매니지먼트 회사들과 협력을 한다. OPIM의 기관투자 펀드 플랫폼은 전세계 대체자산운용 분야 최고의 사업 파트너들과 같이 업무를 진행하므로 다수의 펀드 매니저와 투자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OPIM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opim.com.hk를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72500565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oasiscm.com/

연락처

오아시스 매니지먼트 컴퍼니(Oasis Management Company Ltd.)
테일러 홀(Taylor Hall)
thall@hk.oasisc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