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정미래재단, 현직 및 예비 교사 대상 제5회 미래교육상 공모전 개최

‘미래교육연구’, ‘인성교육혁신’, ‘미래키움’ 세 분야로 나뉘어 진행

2019년 1월 18일까지 접수, 대상 포함 총 17팀 선발해 총 3400만원 상금 수여

학생과 교사 모두 참여할 수 있는 번외 이벤트로 ‘사제간 스토리 공모’도 마련

뉴스 제공
미래엔
2018-08-22 08:51
서울--(뉴스와이어)--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의 교육재단인 목정미래재단(이사장 김영진)이 현직 및 예비 교사의 전문성 및 역량 개발을 돕고, 대한민국 교육 발전과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제5회 미래교육상’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공모를 원하는 현직·예비 교사들은 2019년 1월 18일까지 연구 결과물을 ‘목정미래재단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부문 통합 대상 1팀에게는 상금 1000만원을 수여하며, 그 외 부문별 최우수 2팀, 우수상 4팀, 미래키움상 4명 등 총 17팀에게 34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자 발표는 2019년 2월 22일이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하는 미래교육상은 응모자의 참여 장벽 완화를 위해 4회까지 진행됐던 ‘미래교육창조상’에서 공모전 명칭이 변경되고, 응모 분야도 개편됐다.

응모 분야는 ‘미래교육연구’, ‘인성교육혁신’, ‘미래키움’ 총 세 가지로 나뉘어 진행된다. ‘미래교육연구’ 분야는 ‘메이커스교육’, ‘거꾸로 교실’, ‘4차 산업교육’ 등 미래교육에 대한 활동 연구 결과를, ‘인성교육혁신’은 학교·학급의 인성교육 연계 활동 및 연구 결과에 대해 공모를 받는다.

두 분야 모두 현직교사 개인 또는 최대 3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지원할 수 있다. ‘미래키움’ 분야는 초·중·고교 현장 교육실습 및 교육봉사활동 수기 공모로 교대나 사범대에 재학중인 예비 교사들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한편 ‘미래교육상’ 공모전의 붐업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번외 이벤트로 ‘사제간 스토리 공모’도 마련했다. 선생님·친구 또는 제자에게 고마웠던 일, 감동스러웠던 일 등 따뜻한 미담을 수기로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초·중·고등학생과 교사 모두 참여가 가능하고, 접수 기간과 발표, 접수 방법 등은 본 공모전과 동일하다. 시상으로 총 112명에게 26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목정미래재단 김영진 이사장은 “미래교육상은 창의적인 수업을 연구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선생님들을 격려하고, 선생님과 학생간의 우호적인 관계 형성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목정미래재단은 앞으로도 대한민국 교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목정미래재단 웹페이지: http://www.mjmirae.or.kr

웹사이트: http://www.mirae-n.com

연락처

미래엔 홍보대행
KPR
박지영 대리
02-3406-224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