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 참가

국제ITEC아로마테라피스트와 반려동물아로마지도사 상담과 소개

2018-09-04 08:25
서울--(뉴스와이어)--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IACC)는 9월 1일부터 2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18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에 초대받아 ‘국제ITEC아로마테라피스트’와 ‘반려동물아로마지도사’에 대한 새로운 일자리관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농림축산식품 분야의 다양한 취창업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청년들의 농림축산식품 분야 취창업을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는 새로운 일자리관에서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심신의 건강을 지도하는 국제ITEC아로마테라피스트와 최근 반려동물 산업 성장과 함께 새롭게 각광받는 자연치유요법으로 반려동물의 분리불안, 공격성, 피부 질환 완화 등 반려동물의 건강을 돌보는 반려동물아로마지도사를 소개하기 위해 직업과 교육 상담을 하고 다양한 전시물과 ‘향긋한 아로마미스트’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여 인기를 끌었다.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의 반려동물아로마지도사 부스에는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손금주 의원 등 국회의원들과 관계자들이 방문하여 아로마테라피로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건강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최승완 대표의 설명을 듣고, 아로마미스트를 체험하고 “향이 너무 좋다. 아로마테라피로 청년들의 새로운 일자리에 기여해 달라”고 말했다.

대학 반려동물학과 관계자들, 펫케어 분야 사업가들과 상담을 진행한 최승완 대표는 “오는 10월 국제ITEC아로마테라피과정과 반려동물아로마지도사과정을 가톨릭대학교 평생교육원에 개강할 예정이며 전문교육과 협업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힘쓰고 있다” 며 “앞으로도 일자리 박람회에 적극 참가할 예정이고, 전문적인 정보 제공과 상담을 지원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국제ITEC아로마테라피스트인 IACC교강사(최승완, 엄성신, 김윤경, 이선민, 김진영, 주은우, 정경화, 김하경)가 상담과 시연을 진행했고, 국제ITEC아로마테라피스트(천소영, 김민정, 양윤선, 이지영, 장미연)가 지원했다.

체험프로그램에 참석한 사람들은 “평소 향기에 관심 있었는데, 이 기회에 전문아로마테라피스트과정에 도전해야 겠다”, “내 가족인 반려동물과 오래 함께하고 싶었는데, 아로마테라피를 활용해야 겠다”, “채용 인터뷰하느라 많이 긴장했는데, 아로마미스트를 뿌리니 맘이 편해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국제ITEC아로마테라피스트’와 ‘반려동물아로마지도사’과정은 새로운 일자리 분야일 뿐만 아니라 일과 삶의 균형(Work and life balance)을 맞추는 워라밸에 적합한 분야로 아로마테라피를 배우고 자신은 물론 가족과 반려동물에 적용하여 스트레스 완화와 수면 관리로 심신을 힐링하고, 과정수료 후에는 국제시험에 응시하여 세계적으로 공인된 국제ITEC아로마테라피스트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반려동물아로마지도사로 활동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과정이다.

취업준비생과 회사원, 주부, 사업가, 대학원생, 반려동물케어사, 취업준비생, 미술치료사, 상담사, 사회복지사, 천연화장품전문가, 피부미용사, 요가강사, 교수, 의사, 한의사, 수의사, 건강관리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도전하는 국제ITEC아로마테라피스트‘와 ’반려동물아로마지도사'과정은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에서 주관하고 가톨릭대학교 평생교육원(서초동)에서 진행하는 과정으로 오는 10월에 개강할 예정이다.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는 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 외에도 분당서울대병원, 고려대학교구로병원, 삼성서울병원, 서울성모병원 등에서 암환우와 가족들의 정서안정과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아로마테라피 강의와 치매전문기관과 요양시설, 호스피스 완화 의료시설 등에서 임상과 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기업체와 각급 학교에서 스트레스 완화 특강을 실시하여 아로마테라피로 심신의 건강을 증진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accaroma.com

연락처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
엄성신 부장
010-6515-027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제아로마테라피임상연구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