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전국 대학 찾아가는 취업 특강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앞장서

2018-09-20 15:30
청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하 인력개발원)이 9월부터 11월까지 전국 8개 대학교에 찾아가는 취업 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고용 절벽 시기에 심각한 청년실업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고자 사회복지학과 관련 전공 대학생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표를 두었다. 또한 해당 대학의 관심 있는 진로분야에서 활동하는 사회복지 현장 전문가 등을 초빙하여 취업준비생들에게 생생한 현장분위기와 경험담을 전달하고 다양한 맞춤형 취업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지역 대학과 소통 및 협력을 통하여 비수도권 대학의 균형 있는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청주대 △평택대 △신라대 △가천대 △충남대 △성공회대 △목포대 △영남대 등 총 8개교를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한다.

20일 청주대학교에서 본격적인 시작을 열었으며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이강현 의료사회복지사의 ‘의료사회복지사가 되는 노하우 전수’라는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었다.

특강에 참여한 청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4학년인 학생은 지역적 한계로 사회복지분야 취업특강을 접할 기회가 많이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평소 쉽게 만날 수 없는 강사의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며 직접 현장을 경험한 실무자의 애로사항 및 직무 관련 정보를 상세히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앞으로도 지역 대학생에게 해당 분야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며 취업지원을 하는 동시에, 지역대학과 지속적인 소통 및 협력을 통한 지역의 균형 있는 발전을 도모함으로써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설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최상우
043-710-91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