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O, 세계 최초의 에지 기반 자동차용 스마트 뷰잉 카메라 프로세서에 믹셀의 MIPI 솔루션 채택

GEO 제품, 다양한 유형의 차량에 컴퓨터 비전을 제공

뉴스 제공
Mixel, Inc.
2018-09-30 20:45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혼합 시그널 지적재산권(IP) 분야의 글로벌 선두주자인 믹셀(Mixel®)이 자동차 카메라용 카메라 비디오 프로세서(CVP) 분야의 시장 리더인 GEO 세미컨덕터(GEO Semiconductor, Inc. 이하 GEO)가 믹셀 MIPI® IP에 대한 라이선스를 매입했다고 26일 발표했다.

MIPI는 GEO의 GW5 제품군에 이미 사용되고 있으며 회사 최초의 실리콘 재료 분야 성공 사례에 속한다.

GEO는 금년도 CES 행사에서 자사의 GW5 제품군을 발표했으며 여기에는 믹셀의 28nm 프로세스 노드 상의 MIPI D-PHYSM 솔루션도 포함된다. GW5 제품군은 MIPI D-PHY RX, MIPI D-PHY TX, MIPI PLL, MIPI CSI-2SM TX 컨트롤러 등을 포함한 4종의 믹셀 IP 제품으로 구성되는 MIPI 솔루션을 전면 활용하고 있다. 한편 CSI-2 컨트롤러 IP는 믹셀의 MIPI 센트럴 에코시스템 파트너십 프로그램의 참가회사인 노스웨스트 로직(Northwest Logic)이 개발한 것이다. 동 프로그램은 최고 수준의 MIPI 에코시스템 이해당사자들이 힘을 합쳐 결성한 조직이다.

GEO의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인 켄트 구딘(Kent Goodin)은 “회로폭 20nm의 MIPI D-PHY 솔루션을 주의 깊게 평가한 후에 GEO는 믹셀의 MIPI 솔루션을 채택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믹셀이 그간 거둬온 높은 IP 성과와 40nm 수준에서 믹셀 제품을 통해 우리가 거둔 좋은 실적이 뒷받침한 것이다. 우리와의 파트너십 하에서 믹셀이 그간 제공해온 지원은 놀랄만한 수준이었다. 우리는 차세대 제품에 이르기까지 믹셀과의 파트너십을 계속 유지하길 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믹셀의 MIPI PHY IP는 8개의 각기 다른 노드와 8개의 다른 파운드리에서 실리콘 재료에 근거해 모두 성공을 거둔 바 있으며 이로써 믹셀이 업계 내에서 가장 널리 활용되는 IP로서의 지위를 얻게 되는 계기를 제공했다.

믹셀의 대표 겸 CEO인 아쉬라프 타클라(Ashraf Takla)는 “우리 믹셀의 MIPI IP가 믹셀과 MIPI 협회에서 최근 가장 높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자동차 부문 어플리케이션에 확대 적용되어 매우 기쁘다. 믹셀의 단골 고객인 GEO는 자동차 어플리케이션 분야에서 우리의 중요한 고객으로서 믹셀의 MIPI IP를 통해 최초로 실리콘 재료 분야에서 성공을 거둔 바 있다”고 말했다.

GEO가 믹셀의 MIPI IP코어를 회사의 대표적 IC 제품에 성공적으로 결합시킨 사례는 이번이 세 번째이다. 그 최초의 사례는 지난 2013년 GEO의 40nm GW3 제품군에 결합시켰을 때였다.

믹셀은 서울에서 10월 19일 열리는 MIPI 데브콘 서울(MIPI DevCon Seoul) 행사에서 자사 제품과 GEO를 포함한 고객사 제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믹셀(Mixel®) 개요

믹셀은 혼합 시그널 IP 분야의 글로벌 선두주자로서 다양한 유형의 고성능 혼합 시그널 커넥티비티 IP 솔루션을 제공한다. 믹셀의 혼합 시그널 포트폴리오에는 MIPI D-PHY, MIPI M-PHY®, MIPI C-PHYSM, LVDS, 이밖에 다양한 표준 지원이 가능한 듀얼 모드 PHY 제품 등 PHY 및 SerDe 제품군이 포함된다. 믹셀은 1998년 설립됐고 캘리포니아 산호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세계에 걸친 고객들에게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세계 각지에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회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info@mixel.com으로 문의하거나 www.mixel.com을 방문. 또는 링크드인, 트위터, 구글+, 유튜브 등을 통해서도 회사 정보 입수가 가능하다.

노스웨스트 로직(Northwest Logic) 개요

노스웨스트 로직은 1995년 오레건의 비버톤에서 설립됐으며 고성능, 실리콘 재료 기반의 사용하기 편리한 IP 코어를 제조 판매하는 회사이다. 회사의 IP 코어로는 고성능 메모리 인터페이스 솔루션(Memory Interface Solution, HBM2, GDDR6, DDR4/3, LPDDR4), 엑스프레소 솔루션(Expresso Solution, DMA 서포트를 포함한 PCI 익스프레스 4.0/3.0/2.1/1.1 코어 및 드라이버), MIPI 솔루션(MIPI CSI-2SM, MIPI DSI-2/DSISM) 등이 있다. 이들 솔루션은 ASIC 및 FPGA 등을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한다. 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nwlogic.com을 방문하거나 info@nwlogic.com을 통해 문의를 하면 된다.

GEO 개요

GEO 세미컨덕터는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자동차 및 소비자 카메라 시장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가능 카메라 비디오 프로세서를 제공하는 업계 선두주자이다. GEO의 제품들은 100개가 넘는 특허로 뒷받침되는 독특한 eWARP® 기하학적 프로세스 기술과 이미지 시그널 프로세싱, 비디오 압축 솔루션 등을 포함하고 있다. GEO가 가장 중점을 두는 시장은 자동차 카메라와 자동차 전방표시장치, 소비자 클라우드/IoT 카메라, 감시 카메라, 비디오 통화, 비디오 프로젝션 시장 등이다. GEO는 캘리포니아 산호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방갈로르(인도), 토론토(캐나다) 등지에 사무소를 운영하고 전세계에 걸쳐 영업조직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 웹사이트(www.geosemi.com)를 방문하거나 sales@geosemi.com 으로 연락하여 문의할 수 있다.

미피 얼라이언스(MIPI Alliance) 개요

미피 얼라이언스는 모바일 및 모바일 관련 업계에서 사용되는 인터페이스 규격을 개발한다. 현재 제조되는 모든 스마트폰은 적어도 한 가지의 미피 규격을 사용한다. 2003년 설립된 이 기관은 올해로 15주년을 맞아 모바일 업계 성장을 기념하고 전 세계 300여개의 업체가 회원으로 참여하며 14개의 실무그룹이 모바일 생태계에 규격을 공급하고 있다. 얼라이언스 회원사에는 핸드폰 제조업체, OEM업체, 소프트웨어 제공업체, 반도체회사, 응용프로그램 프로세서 개발업체, IP 툴 제공업체, 테스트 및 테스트장비회사, 카메라, 테블릿, 랩탑 제조업체 등이 포함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ipi.org) 참조.

MIPI®와 MIPI M-PHY®는 미피 얼라이언스(MIPI Alliance)가 소유한 등록 상표이다. MIPI C-PHYSM, MIPI D-PHYSM, MIPI CSISM, MIPI CSI-2SM 및 MIPI DSISM은 미피 얼라이언스의 서비스표이다.

Mixel®과 믹셀 로고는믹셀(Mixel, Inc)의 등록상표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92600525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ixel.com

연락처

믹셀(Mixel, Inc.)
나디아 타클라(Nadia Takla)
+1 408-436-8500 x105
marketing@mixel.com

노스웨스트 로직(Northwest Logic)
조 로드리게스(Joe Rodriguez)
+1 503-533-5800 x310
info@nwlogic.com

GEO 세미컨덕터(GEO Semiconductor, Inc.)
존 케이시(John Casey)
마케팅 부사장
john.casey@geosem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