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2018 우리맛 위크 가을 버섯 프로그램 개최

‘우리맛, 아는 만큼 맛있다’ 샘표가 들려주는 가을 버섯 이야기

출처: 샘표 (코스피 007540)
2018-10-16 18:04
  • 샘표 2018 우리맛 위크 가을버섯 포스터

    샘표 2018 우리맛 위크 가을버섯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10월 16일 -- 우리맛 연구중심 샘표가 가을이 제철인 버섯을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행사를 개최한다. 25일(목)부터 28일(일)까지 서울 충무로에 위치한 샘표 우리맛 공간에서 ‘2018 우리맛 위크 가을 버섯’을 진행한다.

샘표는 2016년부터 식문화 발전을 위해 우리맛의 기본인 장과 다양한 식재료, 조리법 등을 체계적·과학적으로 분석해 소비자들이 우리 맛을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우리맛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우리맛 위크’는 우리맛 연구 결과를 토대로 재료의 맛을 살리며,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함께 나누기 위한 행사이다.

‘2018 우리맛 위크 가을 버섯’에서는 10월을 대표하는 제철 식재료 ‘버섯’에 대한 우리맛 연구 결과를 일반 소비자들과 공유하고, 다양한 버섯을 오감으로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여러 가지 야생버섯과 재배버섯의 향미와 촉감을 확인하고, 잘 몰라서 못 쓰고 버렸던 부위를 활용해 만든 버섯요리를 맛보는 등 여태까지 몰랐던 버섯의 숨겨진 매력을 직접 확인하게 한다는 계획이다.

생생한 산지 이야기부터 과학과 인문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버섯 등 버섯과 관련된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듣고 생각을 나누는 세미나도 5차례나 열린다. 우리맛 위크 마지막 날인 28일(일)에는 강민구, 김정호, 이준, 조희숙, 최현석 등 국내 유명 셰프들과 함께 하는 우리맛 미식회 ‘셰프들의 버섯’이 진행될 예정이다.

‘2018 우리맛 위크 가을 버섯’이 열리는 샘표 우리맛 공간은 제대로 된 우리맛을 연구하고 함께 나누는 곳으로 유명하다. 샘표 우리맛 공간이 25~28일, 버섯 전시 공간과 체험존, 정보존, 휴게존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자연주의를 지향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그룹 베리띵즈의 윤숙경 작가가 참여해 버섯 배지를 활용한 조형물로 공간을 연출할 계획이다. 버섯칩과 음료, 버섯 관련 도서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샘표는 버섯은 그 종류도 굉장히 다양하고 전세계적으로 즐겨 먹는 식재료임에도 산지와 향미, 부위별 특성, 잘 어울리는 조리법과 식재료 조합 등 체계적인 정보가 거의 없다며 우리맛 연구팀의 연구 결과와 체험 프로그램을 활용해 더 다양한 식재료를 이해하고, 우리맛을 더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샘표는 앞으로도 우리맛 연구를 지속하고 그 결과물을 소비자들과 공유함으로써 식문화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샘표의 ‘2018 우리맛 위크 가을 버섯’ 우리맛 체험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샘표 홈페이지, 샘표 우리맛 연구 페이스북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2018 우리맛 위크 가을 버섯: http://www.sempio.com/experience/cooking/program/4...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sempioculinary/

웹사이트: http://www.sempio.com

언론 연락처

샘표식품 홍보대행
신시아
김유진 대리
02-743-279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