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 커뮤니케이션즈, 고객 충성도에서 최고 등급 받아

2018-10-24 11:15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NTT 그룹(도쿄증권거래소: 9432) 산하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 기업인 NTT 커뮤니케이션즈 코퍼레이션(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이하 ‘NTT 컴’)이 고객 중심의 발전 정도를 평가하고 있는 오션82(Ocean82)가 최근 발표한 보고서, 디지털 제니스 벤치마크(Digital Zenith Benchmark) 제2판에서 12개 부문 중 5개 부문에 걸쳐 ‘존중 받는 파트너(valued partner)’로 선정되었다고 23일 발표했다.

대기업과 다국적 기업에서 일하는 866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통신사업자들에 대해 이들이 겪은 경험을 인터뷰 했는데, 지난 1년 동안 약1000건의 평가와 6000건의 데이터가 만들어졌다. DZ 및 DIZEME(Digital Zenith Method)로 나타내는 협력 계수(cooperation coefficient)를 산출하는 알고리즘을 이용해 이 데이터에 대한 분석이 이루어졌다.

보고서는 웹사이트 https://www.ntt.com/content/dam/nttcom/affiliate/cmn/pdf/resouces/analysis/2018ocean82_dizeme.pdf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존중 받는 파트너’ 기준점은 공급업체와 고객 간의 협력 수준이 어느 정도 뿌리를 내리고 발전했는가를 점수로 표시한 것으로 그 값은 100을 기준으로 한다. 기준점보다 높은 점수는 확고한 고객 충성도(지지자 및 존중 받는 파트너)의 단계적 차이를 나타내며 기준점 이하의 점수는 취약하거나 악화되고 있는 고객 충성도(습관적이거나 편의적 구매)의 단계적 차이를 말해준다. 통신사업자가 ‘존중 받는 파트너’ 등급을 얻으려면 ‘존중 받는 파트너’ 기준점을 넘어서야 하는데 이는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전사적 노력을 통해 이루어진다. 또한 통신사업자들이 고객들로부터 확고한 충성도를 얻기 위해서는 특별한 고객 만족을 입증해 보여야 한다. NTT 컴은 높은 수준의 고객 만족, 혁신의 시점, 구매 의견, 첫 구매, 서비스 선택 및 디지털 전환을 통한 성장을 인정 받아 존중 받는 파트너 등급을 받았다.

Ocean82의 자넷 왓킨(Janet Watkin) 상무이사는 “디지털 시대의 전환을 위해서는 글로벌 통신사업자들이 존중 받는 파트너가 되도록 고객의 신뢰를 얻고 이를 지속적으로 유지해야 한다”며 “감성은 성장을 위한 힘이고 사용자의 정서는 종종 성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구매 주기의 특정 시점에서 드러난다”고 말했다.

오션82(Ocean82) 개요

오션82(Ocean82)는 정보통신기술 업계를 대상으로 한 고객 서비스 경험 벤치마킹(benchmarking)에 특화되어 있는 마케팅 서비스 기업으로서 그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회사는 경쟁력 있는 포지셔닝, 비즈니스 전략, 브랜드 구축, 구매 후 관리, 유통망 관리, 판매 전 지원 및 여타 분야 등에서 ‘고객의 소리(Voice of customer)’를 분석한 실적이 두드러진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Ocean82는 30개국에 10개의 언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새로 생겨나는 기술을 망라한 해외 마케팅 연구 분석이 필요한 기업들이 흔히 가장 우선적으로 선택하는 서비스업체이기도 하다.

NTT 커뮤니케이션즈 코퍼레이션(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개요

NTT 커뮤니케이션즈는 기업들이 정보통신기술(ICT) 환경 내에서 관리 IT 인프라 솔루션으로 복잡성과 위험을 극복하도록 지원하면서 세계적인 기술 관련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이러한 솔루션들은 190여 국가 및 지역을 연결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티어1 공공 및 민간 네트워크와 40만제곱미터가 넘는 세계 최첨단 데이터 센터 시설을 비롯한 전 세계 NTT 인프라의 지원을 받아 제공된다. NTT 커뮤니케이션즈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 팀은 고객의 사업 성공에 필요한 탄력성 및 보안을 위해 상담과 아키텍처를 제공하고 있으며 탁월한 작업 규모와 세계적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NTT 커뮤니케이션즈는 NTT 데이터(NTT Data), NTT 시큐리티(NTT Security), NTT 도코모(NTT DOCOMO), 다이멘션 데이타(Dimension Data)와 함께 NTT 그룹(NTT Group)에 소속돼 있다.
www.ntt.com | Twitter@NTT Com | Facebook@NTT Com | LinkedIn@NTT 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102200501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tt.com

연락처

NTT 커뮤니케이션즈(NTT Communications)
홍보부
노무라 유카리(Yukari Nomura)/후나고시 아오이(Aoi Funagoshi)
+81-3-6700-4010
ar-cp@ntt.com